기록의 한주, 애플 앱스토어 500억 다운로드 돌파, 유튜브 8주년

상세페이지

  • HOME > 해외 뉴스

기록의 한주, 애플 앱스토어 500억 다운로드 돌파, 유튜브 8주년

이종철 기자 jude@websmedia.co.kr




지난 5월 16일 애플 앱스토어가 500억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매초 800개 이상, 매월 20억 개 이상에 해당하는 수치다. 앱스토어는 론칭한 지 채 5년이 되지 않으므로 1년에 100억 건 이상 증가한 셈이다.

500억 번째 앱은 미국 오하이오 주 멘터시 브랜든 애시모어(Brandon Ashmore)가 받은 Space Inch, LLC의 ‘Say the Same Thing’이다. 브랜든 애시모어는 이 기록을 기념해 미화 10,000달러 상당 기프트 카드를 애플로부터 선물받았다.

애플 인터넷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부문 수석 부사장, 에디 큐(Eddy Cue)는 “500억 건 이상 앱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해주신 개발자분들과 고객분들께 감사드린다. 앱스토어는 사람들이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완전히 변화시켰으며, 개발자들에게는 90억 달러 이상을 지급하는 등 성대한 앱 생태계를 개발했다. 불과 5년도 안 되어 일어난 이 역사적인 대기록에 우리 또한 놀랐다”라고 말했다.

앱스토어는 2008년 7월 500개의 앱으로 시작했다. 현재 모바일 시장의 빅뱅도 앱스토어가 그 시초라 할 수 있다. 기존에 없는 새로운 생태계를 창시한 셈.

현재 앱스토어는 85만 개 이상 앱과 35만 개 이상 아이패드 전용 앱을 전 세계 155여 개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 500억 건 중 재다운로드 및 업데이트는 제외


애플의 라이벌격인 구글의 유튜브도 새로운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2005년 5월 처음 선보인 유튜브는 오늘로 여덟 살이 됐다.

현재 유튜브에는 매분 당 100시간 이상 분량 동영상이 올라오고 있다. 매 분마다 4일(96시간) 이상 분량의 동영상이 올라오고 있는 셈이다. 매월 10억 명이 넘는 방문자가 유튜브에서 새로운 소식을 접하고, 질문에 답을 하면서 유쾌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인터넷 사용 인구 두 명 중 하나는 유튜브를 이용하는 셈이다.

유튜브는 생산성과 재미 모두를 잡는 동영상 콘텐츠로 사랑받아 왔다. 특히 지난 1년간 글로벌 스타 싸이를 탄생시키고, 미국 유명 애니메이션 세서미 스트리트가 조회수 10억을 돌파하는 등 진정한 글로벌 플랫폼으로 자리했다.

유튜브 관계자는 “유튜브를 이토록 특별한 공간으로 만들어주신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며, “모든 분이 동영상을 통해 세계를 연결하고, 국경을 뛰어넘고, 변화를 이루어 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크고 작은 여러 분야에서, 더 좋은 방향으로의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께 다시 한번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더욱 놀라운 일들을 함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감격스러운 메시지를 전했다.


이종철 기자 jude@websmedia.co.kr

tags 애플 , 구글 , 유튜브 , 유투브 , #apple , #google , #youtube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최신뉴스
오늘의 뉴스
2013 Adobe® Creative Cloud™ 신제품 및 업그레이드 발표 현장 속으로
오늘의 뉴스
현실에 나타난 좀비, 좀비런(Zombies Run) 이벤트 현장
해외 뉴스
기록의 한주, 애플 앱스토어 500억 다운로드 돌파, 유튜브 8주년
오늘의 뉴스
야후, 텀블러 인수로 전환점 맞나?
오늘의 뉴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태블릿PC 서피스 출시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