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교육부,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세페이지

  • HOME > 오늘의 뉴스

네이버-교육부,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초·중·고 방과후학교 등 소프트웨어 분야 창의인재 양성에 협력




네이버(대표이사 사장 김상헌)가 교육부(장관 서남수)와 함께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학생들에게 21세기 새로운 도전을 위한 기초 분야인 소프트웨어의 체험 폭을 넓히는 것이 필요하다는 데 양 기관이 인식을 함께 함으로써 이뤄졌다. 

양측은 ▲초등학생 대상 방학 캠프 운영 ▲초·중·고 방과후학교 실시 ▲소프트웨어 교육효과 제고 방안에 대한 공동연구 ▲진로·직업체험 교실 확대 운영 ▲교육 콘텐츠 보급 ▲교원 연수 프로그램 운영 등 소프트웨어 분야의 업무 교류와 협력에 대해 합의하였다.  

향후 네이버는 기존 사용법 중심의 수업에서 벗어나 초등학생에게는 스토리텔링 등 흥미를 유발하는 교육을 제공하고, 중고등학생에게는 실습과 현장 체험을 통해 사고력과 실행력을 높이는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현재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네이버 진로·직업체험 교실도 중학교 자유학기제 기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네이버 김상헌 대표는 "네이버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해 학생 및 교사들의 IT 기초 소양을 넓히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교육부 서남수 장관은 "이번 협약이 학생들의 소프트웨어 체험의 폭을 넓혀 꿈과 끼를 살리는 행복교육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지난 12월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교육' 시범 방학 캠프를 운영하고, 교육을 장려하는 공익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tags 소프트웨어 교육 , 네이버 업무협약 , IT 교육 , 방학 캠프 , 방과후학교 , 창의인재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