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컴퓨팅 방법에 대하여 에이수스 트랜스포머 북 트리오

상세페이지

  • HOME > 리뷰 & 하우투

모든 컴퓨팅 방법에 대하여 에이수스 트랜스포머 북 트리오





데이터도 집이 있다
웨스턴디지털 WD My Cloud

동물은 집으로 돌아간다. 오욕칠정을 효과적으로 통제해야만 성공하는 더러운 이름 인간도 마찬가지다. 먹을 것 없는 냉장고와, 생명이 없지만 있는 로봇 청소기와, 유통기한에 던져버린 콘돔 따위가 나뒹구는, 축축한 종유석으로 멍울진 적막의 동굴이지만 돌아가야 한다.

그래서 인간은 불안하다. 집과 식사를 넘어 이것 없이는 살 수 없는 것이 콘텐츠다. 콘텐츠는-아주 일부를 제외하면-집에 있지 않다. 어제 캡처한 성형미녀(아주 좋아하는)의 프로필 사진, 강남스타일보다 더 지겨운 겨울 왕국과 엘사. 분노를 삭이지 못해 휘갈긴 못난 인간에의 공격적인 일기. 몽정한 첫날 아침처럼 누구에게도 보여줄 수 없는 그것들은 간편의 변명 아래 남의 집에 있다. 무료라니. 내 집의 물건들을 만지는 재주로 돈을 벌고 선짓국 따위를 사 먹는 이들이 무료라는 이름으로 내 짐을 대신 맡아 준다니. 이건 정말 불안하다.

그래서 인간은 불안하지 않다. 막연하게 불안하지 않다. 암묵적인 허락 아래 나의 치부를 집어삼키는 그녀석은 집안에 있는 또 다른 집이다. 우리는 아주 조금 영악해서, 볼 수 없는 곳의 기록은 더 과감해지고 무법해진다. 걸스데이의 직캠이라는 것은, 소설 <살인의 미학>이라는 것은, 나와 무관한 불같은 여자의 비키니 사진이라는 것은 우리가 아주 조금 영악하다는 사실의 증거다. 양서처럼 예쁘게, 탱크처럼 우렁차게 웃고 있는 웬디는 이 영악하고 괴상한 주인도 인류 속에 섞여 살도록 허락한다. 그래서 조금 다른 인간도 불안하지 않다.




남자는 어깨다. 유약한 스키니진 따위를 입더라도 언젠가는 남성의 질감을 1초라도 보여줘야 한다. 치마를 입은 날만 사랑하고 아끼는 동료들에게도 비밀은 필요하다. 비밀은 어깨에 달려있다. 그녀들이 해야 할 것은 윈도우나 맥, iOS나 안드로이드에 앱을 설치하는 것뿐이다. 지옥에서 온 것 같은 과거 사진을 공유하며 쾌감을 충족시키는 것치곤 꽤 값이 싸다.

마감을 앞두고 그녀들은 미리 작업해야 할 사진들을 강원도에서 실어 보냈다. 백 마디 이론서보다 훨씬 뜨거운 그녀들의 숨 냄새가 담겨있는 그것을. 앱이 동작하지 않는 그녀에게는 FTP 클라이언트를 권했다. M드라이브, 다름 클라우드 등을 예상하던 송은 두배 속도에 갑자기 생긴 여유시간에 노래를 불렀다. “두유워너빌더스노우맨.” 웃어줄 수 있었던 남자는 역시 어깨다.

매달 치르는 성인식, <마감>이 끝나면 한 번도 가지 못한 곳으로 간다. 아직 얼어있는 땅에 앉아 노래를 부른다. 이곳에서의, 너 없으면 살 수 없다던 거짓말의 나날들을 추억하며 어울리는 노래를 꺼낸다. 가져오지 않은 서버를 멀리서 꺼내어 아이튠즈 서버를 동기화한다. 내 음악의 집은 PC나 아이폰이 아닌 이곳이다. 나는 영원히 그를 잊었지만 그는 아직까지 나의 방에 있다.








돌아오는 길에 보고싶던 영상의 토렌트 파일을 구해 구름 사이로 던져버렸다. 파일과 나는 집과 집에 도착한다. 피곤할 새 없이 스마트 TV와 내통해 재생 준비까지 마쳤다.

영화를 보면서도 잊혀지지 않는 그의 이름을 되낸다. 내일 아침엔 아주 <이성적으로> 클라우드의 그것까지 지우리라 다짐하며 잠이 든다.
내일 아침엔.

tags 이종철 기자 , 통합 OS , 폼 팩터 , LG 탭북 , 삼성 아티브 , 듀얼 프로세서 , 안드로이드 랩톱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최신뉴스
기업탐방
내가 가치를 선물할게 전해나 애드투페이퍼 대표
월별 특집 & 기획
합리적 영화 소비를 위한 네 가지 스크린, 네 가지 방법
리뷰 & 하우투
모든 컴퓨팅 방법에 대하여 에이수스 트랜스포머 북 트리오
리뷰 & 하우투
데이터도 집이 있다 웨스턴디지털 WD My Cloud
프로젝트 & 프로모션
[팀 타이틀리스트&풋조이 커뮤니티] 아껴뒀던 우리의 이야기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