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아이 러브 코란도(I LUV Korando)’ 캠페인

상세페이지

  • HOME > 프로젝트 & 프로모션

쌍용자동차, ‘아이 러브 코란도(I LUV Korando)’ 캠페인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데, 무려 31년이나 굳건히 자리를 지켜온 브랜드가 있다.
바로 세기를 넘어 끊임없이 성장한 ‘코란도’가 그 주인공.여기서 그치면 레전드가 될 수 없다.
이번엔 ‘코란도C’, ‘코란도 스포츠’, ‘코란도 투리스모’, 코란도 삼총사가 ‘LUV’로 뭉쳤다.
이름뿐 아니라 가치와 VI까지 공유하는 통합의 힘으로!

글. 박태연 기자 kite@websmedia.co.kr


  CAMPAIGN PROFILE
브랜드. 코란도 브랜드
광고주. 쌍용자동차
광고주/담당자. 쌍용자동차 광고팀 박기석 과장
대행사/담당자. 포레카 기획2국 이주희 차장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포레카 제작1국 안세훈 국장
메인타깃. Young P(2539)
집행기간. 2014년 4월 11일 ~ 현재
집행매체. 공중파 TV, 케이블 TV, IPTV, 라디오, 신문, 극장
코란도, 새로운 역사를 쓰다
1983년 출시한 국내 최장수 자동차 브랜드이자 SUV의 대명사인 ‘코란도’가 탄생 31주년을 맞았다.
이에 쌍용자동차는 새로운 ‘LUV 코란도’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아이 러브 코란도(I LUV Korando)’라는 슬로건으로 론칭 캠페인을 시작하고 신규 코란도 BI를 발표했다. ‘LUV’는 ‘레저 유틸리티 비히클(Leisure Utility Vehicle, 이하 LUV)’의 약자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겁게 변화시키는 ‘코란도’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동시에 역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소비자들은 코란도를 ‘사랑한다(Love)’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러한 ‘LUV 코란도’의 가치와 정신을 전달하기 위한 ‘아이 러브 코란도’ 캠페인은 TV 광고뿐 아니라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 전방위 커뮤니케이션으로 31년간 함께해온 소비자들과 정서적 교감을 나누고자 기획됐다.

코란도, ‘LUV’로 하나 되다
과거 오프로드 SUV의 상징이었던 ‘코란도’는 현재 도시형 레저 차량 ‘코란도C’, 익스트림 레저에 적합한 ‘코란도 스포츠’, 그룹 레저용인 ‘코란도 투리스모’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레저 라이프스타일을 모두 충족하는 풀 라인업의 브랜드로 성장했다. 아이 러브 코란도 캠페인과 신규 BI 발표를 통해 ‘코란도’는 코란도 삼총사(코란도C, 코란도 스포츠, 코란도 투리스모)가 이름을 공유하던 것에서 나아가 ‘LUV’로 공통 가치와 VI(Visual Identity)를 공유하는 통합 브랜드로서 코란도의 입지를 명확히 규정했다. 이는 국내 자동차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시도한 진정한 엄브렐라 브랜딩★으로, 쌍용차는 본 캠페인을 통해 BI뿐 아니라 코란도의 역사, 브랜드명의 의미 등 다양한 스토리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있다. 본 캠페인은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니라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새롭고 가치 있게 만들어주는, 진정성 있는 브랜드가 되고자 하는 코란도의 깊은 뜻을 담고 있다. 이에 TV 광고는 ‘코란도와 함께 가슴이 시키는 대로 달려보세요’라는 간결한 키 메시지를 강렬하게 전달하고자 천혜의 자연경관을 가진 뉴질랜드에서 촬영했으며, 코란도 삼총사를 타고 호숫가, 숲, 들판, 산 등을 마음껏 달리며 아웃도어 문화를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을 꾸밈없이 화면에 담았다. 이를 통해 쌍용차는 매일 바쁘고 반복되는 일상을 사는 현대인에게 잠시나마 가슴이 시키는 목소리를 들어보길 권하며 잠든 열정이 깨어나는 순간에 필요한 것이 ‘코란도’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 외에도 쌍용차는 소비자가 코란도를 직접 체험하도록 대규모 축제 형식의 프로모션 행사 ‘아이 러브 코란도 페스티벌(I LUV Korando Festival)’을 진행한다. 코란도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 페스티벌에서는 오프로드 주행, 콘서트, 각종 레저 체험 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 엄브렐라 브랜딩(Umbrella Branding) 영향력 있는 상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패밀리 브랜드를 형성하는 브랜딩 활동.

WE LUV KORANDO
TV 광고 집행 후, 광고 포털 TVCF에 따르면 코란도 브랜드 정성 평가의 긍정 응답률은 타 경쟁사 광고보다 압도적으로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향후 전파를 통한 노출 빈도 증가에 따라 브랜드 평점의 추가 상승을 예상하고 있다. 또한 댓글 중 97.3%가 긍정적인 의견이었다. ‘아이 러브 코란도’라는 슬로건과 ‘레저 유틸리티 비히클’이라는 차의 특성이 잘 드러났고 이를 표현하는 시각적 조화가 적절했다는 평가와 코란도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제대로 형성된 것 같다는 평가가 다수였다. 이와 함께 BGM과 영상미에도 호감도가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앞으로 쌍용차는 중장기적으로 ‘LUV’를 통해 코란도를 명확하게 소비자 뇌리에 인식시키는 데 주력할 것이며, 레저 차량하면 코란도를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도록 꾸준히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01. ‘아이 러브 코란도’ 인쇄 광고 02. ‘아이 러브 코란도’ 코란도 삼총사 주행 03. ‘아이 러브 코란도’ 코란도 삼총사 주행_로고 카피 04. ‘아이 러브 코란도’ TV 광고    

tags 월간 IM , 박태연 기자 , 쌍용자동차 , 코란도 , LUV 코란도 , 포레카 , 아이 러브 코란도 , 라이프 스타일 , 광고 , 엄브렐라 브랜딩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최신뉴스
프로젝트 & 프로모션
베네피트 캠페인
프로젝트 & 프로모션
#ShareThePain
프로젝트 & 프로모션
쌍용자동차, ‘아이 러브 코란도(I LUV Korando)’ 캠페인
프로젝트 & 프로모션
캐논, 스마트폰 프로젝터 레이요R4 100인의 체험단
프로젝트 & 프로모션
데상트코리아, SAVE THE PENGUIN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