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미국 내 브랜드 이미지 5위

상세페이지

  • HOME > 오늘의 뉴스

삼성, 미국 내 브랜드 이미지 5위

-6위 애플 제치고 5위 올라
-조사 대상 15개국 중 가장 많은 10개국서 상위 10위 올라
-중국서는 10위권 밖으로 밀려, 애플 '아이폰6' 인기 반영한 듯



미국 내 브랜드 이미지 5위에 오른 삼성(이미지 = 삼성전자가 지난해 출시한 '기어VR')

삼성이 미국에서 애플을 제치고 브랜드 이미지 5위에 올랐다.

19일 영국 여론조사업체 유거브가 발표한 국가별 기업브랜드 인덱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삼성 브랜드는 지난해 미국에서 애플(6위)을 제치고 5위에 올랐다.

유거브는 “삼성전자는 엄청난 속도로 신제품을 내놨다. 특히 라이벌 애플 ‘아이폰’을 조롱하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연중 펼치고 ‘갤럭시노트4’와 ‘갤럭시노트 엣지’, ‘기어VR’ 등을 아이폰보다 먼저 공개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은 유거브 조사 대상인 15개국 중 가장 많은 10개국에서 상위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UAE)에서 1위, 프랑스 2위, 독일, 노르웨이, 네덜란드에서 각각 3위를 차지했다. 특히 사우디아라비아에서는 2012년부터 3년 연속 1위에 올라 눈길을 끈다.

반면 중국에서는 1년 만에 애플에 밀려 10위권에서 밀려났다. 2013년 중국 내 브랜드 2위를 차지했던 삼성은 지난해 애플에 2위 자리를 내주고 5위에 그쳤다. 업계는 중국 내 ‘아이폰6’의 인기가 상당한 것을 주요 원인으로 분석했다.

삼성에 이어 애플과 구글이 각각 9개국에서 상위 10위에 이름을 올렸고, 유튜브와 넷플릭스가 각각 3개국으로 뒤를 이었다.

한편, 유거브는 미국 영국 중국 브라질 일본 등 15개국 소비자 120만 명을 대상으로 최근 2주간 광고나 뉴스, 입소문 등으로 특정 브랜드에 대해 들어봤는지 묻고 해당 내용이 부정적인지 긍정적인지를 판단해 ―100부터 100까지 점수를 집계했다.

tags 삼성 , 애플 , 갤럭시 , 아이폰 , 기어VR , 갤럭시노트 엣지 , 갤럭시노트 , 삼성전자 , 유거브 , 브랜드 이미지 , 브랜딩 , 디투데이 , ditoday , 월간아이엠 , 월간IM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