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동영상 Autoplay PC 서브 상품

상세페이지

  • HOME > 디지털 광고 & 마케팅

네이버 동영상 Autoplay PC 서브 상품

글. 엄소영 인크로스 마케팅기획팀 대리





PC 예시 화면





상품 스펙




상품 노출 영역: 네이버 서브 면의 다섯 개 사이즈 DA (우측 상단 그림 포함)




집행기간. 2015년 6월 ~
기본단가. 해당 영역 단가의 20% 할증
주요특징. 사용자 스크롤에 따라 가시 영역 진입 시에만    동영상 자동 재생
기대효과. 네이버 주요 서비스 DA를 통한 동영상 마케팅 집행 가능



‘아침 출근길, 여러분은 모바일의 어떤 기능을 주로 이용합니까?’라는 질문에 모바일 메신저, 웹 서핑, 뉴스 검색, 쇼핑, TV 시청, 영상 시청, SNS 확인 등 무수한 답변이 나온다. 그만큼 현재 모바일은 단순한 전화 기능을 넘어 현대인에게 다양한 기능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 조사에 따르면, 모바일을 통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콘텐츠가 동영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뿐 아니라 올해 5월 코리안클릭에 의하면, 국내 페이스북 이용자의 1,000만 명 이상이 모바일을 통해 동영상 콘텐츠를 확인하며, 유튜브의 경우 국내 시청 시간의 70%가 모바일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런 현상은 더는 놀라운 일이 아니다. 모바일 콘텐츠 증가, 빠른 모바일 네트워크 속도,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출시, 고화질 영상의 보편화가 동영상 콘텐츠 소비를 증가시켰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실제로 네이버와 다음카카오는 물론 유튜브, 페이스북 등 동영상을 제공하는 국내·외 업체들이 잇따라 동영상 관련 서비스를 강화하며, 새롭게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최근 네이버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롤링 보드에만 적용하던 동영상 Autoplay 상품을 뉴스, 스포츠, 연예 등 네이버 주요 서브 면까지 확대했다. 동영상 Autoplay 상품은 사용자 액션이 없어도 해당 영역에서 자동으로 재생되는 광고 상품으로, 사용자 스크롤에 따라 가시 영역 진입 시에만 동영상이 자동 재생돼 더욱 효과적으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네이버 PC 서브 면 동영상 Autoplay 상품에는 세 개 영역이 있다. 상단 텍스트 영역에는 캠페인 문구와 아이콘이 삽입되며, 이를 클릭하면 광고주 페이지로 연결 가능하다. 동영상 영역은 서비스별 DA 사이즈에 맞게 16:9 비율로 최적화해 노출되며, 하단에는 플레이어 컨트롤 바를 제공해 사용자가 직접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그림 1] 참고).

상품은 네이버 서브 면의 다섯 개 사이즈 DA를 판매하고 있는 모든 영역에 집행 가능하며, 서비스별 DA에 최적화해 노출할 수 있도록 동영상 소재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지원한다. 다섯 개 영역은 뉴스DA(280X240), 스포츠DA(240X240), TV캐스트DA(300X250), 카페DA(170X170), 빅보드DA(350X300)다([그림 2] 참고). 본 상품은 동영상 원본 소재 한 개로 주요 서비스 DA 영역에 광고할 수 있으므로 브랜드 인지도 확산이 목적인 광고주에게 적합하다.

동영상 Autoplay 형은 다른 DA 상품보다 조금 단가가 높지만, 그만큼 더 높은 주목도를 확보할 수 있다. 이번 호에 소개한 네이버 PC 서브 면 동영상 Autoplay 상품도 해당 영역 단가에 20% 정도의 할증이 붙으나, 롤링 보드보다는 저렴하기에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 하반기에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거나 브랜드 인지도 확산을 목표로 하는 광고주라면, 본 상품을 통해 더욱 효과적으로 광고 캠페인과 메시지를 전달하는 건 어떨까.


tags 월간 IM , 인크로스 , 네이버 , 동영상 , Autoplay , 광고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최신뉴스
인물 인터뷰
개성의 충돌이 빚은 혁신 dot by dot inc.
디지털 광고 & 마케팅
카카오 톡채널뉴스 상품
디지털 광고 & 마케팅
네이버 동영상 Autoplay PC 서브 상품
리뷰 & 하우투
사진의 기본
모바일 & 뉴미디어
기술로 진화하다 갭핑(GAPPING)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