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노이드, 액티브X 필요 없는 온라인 비디오 플레이어 출시

상세페이지

  • HOME > 오늘의 뉴스

카테노이드, 액티브X 필요 없는 온라인 비디오 플레이어 출시





온라인비디오플랫폼 전문회사 카테노이드(www.catenoid.net 대표 김형석)가 윈도우10 이상의 액티브X 미지원 환경에도 완벽하게 대응하는 콜러스(Kollus) 하이브리드 비디오 플레이어를 출시했다.

콜러스 하이브리드 플레이어는 액티브X 지원 브라우저와 미지원 브라우저 환경 모두에서 구동되는 장점이 있다. 비디오 재생을 요청한 사용자 PC 환경을 자동으로 파악해 사용자 PC에 적합한 플레이어를 자동으로 구동시킨다. 이를 통해 액티브X를 지원하지 않는 윈도우10의 새 브라우저 ‘엣지’는 물론 인터넷 익스플로러 및 크롬 등 모든 구 브라우저까지 문제없는 비디오 재생을 지원한다. 이는 플레이어만 단독으로 제공하지 않고 플랫폼 서비스와 함께 제공하는 플레이어여서 가능한 것으로, 온라인비디오플랫폼의 가장 큰 장점이다.

플레이어만 단독으로 도입할 경우에 구 버전의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사용자와 윈도우10 이상의 사용자 등 다양한 사용자 환경을 각각 해결해야 하는 큰 단점을 해소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완벽한 브라우저 호환성 ▲ HTML5 Player 지원 ▲ DRM, 배속, 북마크 등 부가 기능 탑재 ▲ 콘텐츠 암호화, 녹화방지, 중복접속 차단 등 콘텐츠 보안 기능 강화 ▲ 콘텐츠 Download 및 유효기간 설정 기능 ▲ JavaScript 통한 자체 커스터마이징 기능 제공 등을 하고 있다.

김형석 카테노이드 대표는 “이번 콜러스 하이브리드 플레이어 출시를 통해 한동안 지속될 액티브X 지원중단에 따른 혼란 속에서도 이러닝 업계 등 유료 온라인 비디오 콘텐츠 판매 사업자들에게 호환성 확보, 기존 서비스 100% 유지 수용 등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며, 현재 참여하고 있는 정부의 비표준 대체기술 개발 지원 사업의 일환인 웹표준 멀티 미디어 플레이어 개발사업을 통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tags 카테노이드 , 액티브X , 윈도우 10 , 온라인 비디오 플레이어 ,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