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오투오 '서울오빠', 옐로쇼핑미디어 '봉자샵' 전략적 협업 추진

상세페이지

  • HOME > 오늘의 뉴스

옐로오투오 '서울오빠', 옐로쇼핑미디어 '봉자샵' 전략적 협업 추진


이윤정 기자 lyj@websmedia.co.kr




옐로오투오(대표 최태영)의 바이럴 마케팅 플랫폼 ‘서울오빠’와 옐로쇼핑미디어(이하 YSM, 대표 최성우)의 인터넷 쇼핑몰 ‘봉자샵’이 전략적 협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 방안 아래 ‘서울오빠’는 메인 페이지의 캠페인 기획전을 통해 ‘봉자샵’의 쇼핑몰과 제품을 소개하고 리뷰하는 블로그 체험단을 동시에 모집한다. 우선 ‘봉자샵’의 여름 주력 상품인 ‘메르시엘 래쉬가드’ 제품을 시작으로, 향후 YSM의 여성의류 전문쇼핑몰 ‘미쳐라’와 지난 2월 론칭한 자체 코스메틱 브랜드 ‘칠하라’ 등 다양한 상품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에 따라, ‘봉자샵’은 양질의 블로그 리뷰 포스팅을 통해 다양한 제품 노출과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게 되고, ‘서울오빠’는 맛집, 숙박 등의 기존 블로그 리뷰 주제에서 벗어나 의류, 화장품 등의 제품에 대한 블로그 체험단을 추가하며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게 됐다.

지난 2015년 첫 오픈한 ‘서울오빠’는 다수의 블로거가 참여하는 블로그 체험단을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플랫폼으로, 론칭 8개월 만에 2,700여 개의 블로그 체험단을 모집 및 운영하는 등 바이럴 마케팅 서비스의 신흥강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현재 서비스 업그레이드 작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그 일환으로 “서울오빠가 사장님을 응원합니다”라는 컨셉 아래 업주들의 성공 스토리와 매장 상세정보 등을 제공하는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옐로오투오 로컬사업부 하상욱 실장은 “옐로모바일 그룹사간 시너지를 바탕으로 ‘서울오빠’가 대표적인 바이럴 마케팅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건강한 블로그 마케팅 생태계의 모범사례가 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봉자샵’의 ‘메르시엘 래쉬가드’ 블로그 체험단 모집은 오는 5월 11일부터 시작하며, ‘서울오빠’ 사이트 (www.seoulouba.co.kr) 내 ‘보내줘’ 메뉴에서 확인 및 신청 가능하다.

tags 웹스미디어 , 디아이투데이 , 디아이매거진 , DI 매거진 , 이윤정 기자 , 옐로오투오 , 서울오빠 , 봉자샵 , 옐로모바일 , 블로그마케팅 , 블로그 마케팅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