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은 인천국제공항에 숨겨진 서비스를 찾아서 GO!

상세페이지

  • HOME > 오늘의 뉴스

8월은 인천국제공항에 숨겨진 서비스를 찾아서 GO!

김신혜 기자 ksh@websmedia.co.kr

- 인천국제공항 일 평균 방문객 17만, 인천국제공항 여객 인원 사상 역대 최대 기록
- 공항 이용객 언어 불편 해소 위한 비비비코리아 ‘bbb코리아 통역 앱 – 인천공항 핫라인 시스템’
- 모바일 주차 요금 간편 결제. 주차, 셔틀, 세차 서비스까지 진화하는 인천국제공항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포켓몬 고만큼이나 ‘핫(Hot)’한 곳이 있다.
바로 인천국제공항(www.airport.kr).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 www.airport.kr/pa/ko/d/index.jsp)에 따르면, 하계 성수기 기간 일 평균 17만 명의 승객이 인천국제공항을 방문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에는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가 있다. 8월, 당신의 여행을 보다 편하고 즐겁게 만들어 줄 인천국제공항의 ‘숨겨진 서비스’들을 소개한다.

외국인이 말 걸어서 당황하셨나요? bbb 통역 앱

공항에서 갑자기 외국인의 질문을 받았을 때, 누구나 한 번쯤은 심장이 두근거린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럴 때, 대처하도록 도와주는 똑똑한 서비스가 있다. ‘bbb 통역 앱’이 그 주인공이다. ‘bbb 통역’ 앱을 내려받은 뒤, 앱 화면에서 ‘인천공항 핫라인(Hot-Line)’ 탭을 누르면 bbb 특임봉사단과 연결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10년 여름부터 언어, 문화 통역자원봉사단체이자 문화체육관광부 등록 비영리사단법인 비비비(BBB)코리아(회장 유장희, www.bbbkorea.org)와 업무협약을 맺고 인천공항 bbb-day ‘언어장벽 없는 대한민국, 언어장벽 없는 인천국제공항’ 캠페인을 매년 전개하고 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인천공항 bbb-day 캠페인’은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및 해외여행을 떠나는 내국인의 언어불편 해소를 위해 마련된 행사다. 행사는 오는 8월 10일, 인천국제공항 1층 밀레니엄 홀에서 개최된다.

주차장에서 시간 낭비하지 마세요! 인천공항 가이드

탑승 시간은 다가오는데 주차비 정산 코너에서 차례를 기다리느라 시간을 허비하는 일도 부지기수다. 공항 주차장에서 시간 낭비하지 않으려면, 인천국제공항의 ‘주차요금 간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해보자. 최근,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스마트폰으로 인천공항 주차요금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앱 서비스를 시작했다. ‘인천공항 가이드 앱’을 내려받아 ‘교통,주차’ 탭에서 ‘주차요금결제’를 선택하고 결제하면 된다. 이 외에도 주차장 혼잡 안내와 차를 찾아주는 단기지하주차장 ‘내 차 찾기’ 기능도 제공된다.

여행의 시작은 편안하게, 공항주차서비스 굿파킹

주차 공간은 찾을 수가 없고, 출국장까지 걸어가는 길은 또 왜 이리 멀기만 한지. 여행 시작 전부터 피곤함이 몰려온다면 ‘굿파킹’ 서비스를 이용해보자. 굿파킹에 안심주차를 맡기면 ‘굿파킹맨’이 주차는 물론, 셔틀로 신속하게 출국장까지 안내한다. 이용 고객 전원에게는 무료 최신형 카스파(Car Spa) 세차 서비스도 제공한다.

tags 인천국제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