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오락실 ‘구글플레이 오락실’

상세페이지

  • HOME > 월별 특집 & 기획

모두의 오락실 ‘구글플레이 오락실’

글. 김신혜 기자 ksh@websmedia.co.kr 사진. 구글플레이 오락실 제공






오락실 전체를 울리는 딩동 소리. 동시에, 스피커를 통해 나오는 안내음. “10분간 코인을 두 배로 드리는 보너스 타임이 진행됩니다”.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싶더니 여유롭게 돌아다니던 사람들의 발걸음이 빨라지기 시작했다. 구글 플레이는 세상에 없던 즐거움을 ‘플레이’하자는 슬로건답게, 세상에 없던 모바일 앱 오락실을 서울 DDP에서 7.20(금)~8.24(수)에 걸쳐 운영한다. 모바일 게임 속을 현실로 옮겨 놓은 구글 플레이 오락실이다.

정신줄은 잠시 놓아두셔도 좋습니다
오락실 앞은 관람객을 반기는 모형 캐릭터가 놓여있다. 민망하게 들어선 발걸음이 무색할 정도로 리얼하게 구성된 세트장에 한번 놀라고, 어느새 입을 벌리고 미니언즈 게임 줄에 동참해있는 내 모습에 두 번 놀란다. 하지만 아직 이성을 놓진 않았다. 어른으로서의 기품을 지켜, 아이들이 뒤에서 지켜보고 있잖아를 맘 속을 되뇐다. 플레이 버튼을 누른 순간, 어느새 도우미에게 ‘한 번만 더’를 속삭이는 나를 발견한다. 오락실에 들어서기 전, 유용한 팁을 드린다면 조금은 느슨해진 정신줄만 있다면 자연스럽게 모든 게임에 녹아들 수 있다.

코인 사냥에 맛 들이면 빠져나오기 힘들 걸
구글플레이 오락실은 게임 토너먼트, 캐주얼 코너, 브레인 배틀, 액션 아레나 총 네 개 섹션으로 구성됐다. 오락실의 치밀한 구성에 자연스레 마음은 비장해진다. 비장한 마음을 장전했다면 코인사냥에 나서보자. 각 코너의 게임을 클리어하면 코인 하나가 주어진다. 게임 머니로 아이템을 사듯 코인을 한가득 들고 들르는 아이템 스토어가 있다. 이제야 이해가 간다. 저 사람들이 눈에 불을 켜고 오락실에 눌러앉은 이유를. 코인 수량별로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있으니 게임 전 체크해두면 배로 즐길 수 있겠다.

사용자를 끌어들이는 급행열차
패드를 직접 밟으며 온몸을 움직이는 무한의 계단, 야구장으로 구현한 세트장에서 LED 스크린으로 즐기는 슬러거 모바일, 대형 스크린 앞에서 조작키로 플레이하는 뮤직&비트, 중계로 진행되는 대결게임인 클래시 로얄은 긴 시간 줄을 서 있어야 할 정도로 인기 있는 종목이다. 그런데 길게 늘어선 줄 주위에는 앉아서 스마트폰을 뚫어 져라 보는 이들도 많다. 줄 서지 않고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것이다. 모바일 앱으로 사용자를 유도할 수 있는 급행열차가 되겠다는 생각이 번뜩 스친다. 그도 그럴 것이 현장 플레이 후에는 쿠폰을 제공한다. 모바일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혹은 코인 쿠폰인데, 게임사 입장에서는 자연스레 사용자를 유치할 수 있으니 서로가 좋은 방식인 것이다.

모두가 즐기는 게임
스마트폰을 향해 고개 숙이고만 있는 아이들이 궁금했던 부모들은 되려 아이보다 더욱 신난 모습이다. 어머니는 게임을 클리어 한 후, 자랑스레 아이들에게 코인을 내보인다. 부부가 라이벌이 돼 대결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게임 우세가 어머니에게 유리하게 진행될수록 점점 작아지는 듯한 아버지의 모습은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아이는 그런 부모님의 모습을 재미있게 바라본다. 그야말로 구글 플레이 오락실은 모두가 즐기는 게임으로 가득하다.




tags 디아이투데이 , ditoday , 디아이 매거진 , DI매거진 , 김신혜 기자 , 구글 , 구글플레이 , 구글오락실 , 모바일 게임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최신뉴스
월별 특집 & 기획
나는 마케터다
인물 인터뷰
인플루언서의 플레이 그라운드, 오드엠 박무순, 안소연 오드엠 공동창업자
월별 특집 & 기획
모두의 오락실 ‘구글플레이 오락실’
프로젝트 & 프로모션
디저트 그 이상 쁘띠첼 에끌레어
오늘의 뉴스
2016년 상반기 모바일 커머스 리포트 발표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