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기반 디자인 제작플랫폼 망고보드 ‘ 카드뉴스 제작 툴 서비스’ 개시

상세페이지

  • HOME > 오늘의 뉴스

웹기반 디자인 제작플랫폼 망고보드 ‘ 카드뉴스 제작 툴 서비스’ 개시

신건우 기자 gw@websmedia.co.kr




국내 최초 템플릿 기반의 디자인 제작 플랫폼 ‘망고보드’가 12월 15일부터 카드뉴스 제작 도구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용자는 네 가지 유형의 세트형 템플릿 76개와 제공되는 사진, 아이콘, 이미지프레임, 도형, 차트, 지도, 표 등의 디자인 요소를 이용해 손쉽게 원하는 카드뉴스를 제작 및 편집할 수 있다. 제작된 카드뉴스는 JPG, PNG, PDF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URL로 동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거나 SNS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제공되는 템플릿의 유형은 사진과 텍스트의 조합인 기본형, 아이콘과 픽토그램뿐만 아니라 차트까지 활용 가능한 인포그래픽 형, 이미지 프레임에 이미지를 넣어 표현하는 액자형, 사진, 텍스트, 인포그래픽 등을 모두 결합한 하이브리드 형 등 네 가지 타입의 세트형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다.

카드뉴스는 스마트폰의 대중화에 따라, 신속하고 시각적인 정보전달수단으로서 각광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소상공인 또는 기업들의 홍보 및 마케팅 도구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온라인 매체들은 오래전부터 디자인 제작 전문인력을 확보해 포토샵과 같은 전문 툴을 통해 카드뉴스 콘텐츠를 생산해 왔다. 그러나, 최근 마케터나 1인 미디어 콘텐츠 생산자들과 같은 비전문가도 손쉽게 카드뉴스를 제작할 수 있는 제작 도구들이 나타나고 있는 추세이다.

망고보드를 운영하는 리아모어소프트의 심재홍 대표는 “망고보드는 웹 기반이어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나 다운로드가 필요하지 않아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방법이 손쉬워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빠르게 카드뉴스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짧은 시간 내에 간편하게 즐기는 스마트폰 세대들의 스낵컬쳐 문화에 적합하리라 봅니다. 장기적으로 망고보드를 통해, 누구라도 1인 콘텐츠 창작자가 될 수 있게 함으로서 ‘디자인의 대중화, 콘텐츠 생산의 대중화’ 시대를 이끌어 가는데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전했다.

망고보드는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편집의 자유도에 특히 강점이 있다고 한다. 기존의 카드뉴스 제작 툴이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반영하기 어려운 데 반해, 망고보드는 여러 유형의 템플릿과 손쉽게 수정, 편집할 수 있는 플랫폼과 다양한 디자인요소들이 제공된다고 한다.

tags 디아이투데이 , ditoday , 디아이 매거진 , DI 매거진 , 신건우 기자 , 망고보드 , 리아모어소프트 , 심재홍 대표 , 카드뉴스 , 디자인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