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워크와 UFOfactory, 하나의 기업 슬로워크로 새 출발

상세페이지

  • HOME > 오늘의 뉴스

슬로워크와 UFOfactory, 하나의 기업 슬로워크로 새 출발

트위터 페이스북

슬로워크와 UFOfactory, 하나의 기업 슬로워크로 새 출발

김신혜 기자 ksh@websmedia.co.kr
-디자인과 테크놀로지의 시너지를 통해 조직과 사회의 변화에 기여하는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제공
-가치와 지속가능성, 안정성을 제공해 사회혁신 영역의 창의적 인재를 위한 좋은 일터 조성








지난해 5월에 합병을 추진하기로 발표한 슬로워크(www.slowalk.co.kr)와 UFOfactory가 올해 3월 슬로워크라는 이름으로 하나가 됐다. 슬로워크의 임의균 대표, UFOfactory의 권오현 대표가 공동대표를 맡는다.

슬로워크의 디자인 역량과 UFOfactory의 테크놀로지 역량이 하나 돼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제공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슬로워크의 새로운 미션은 ‘창의적이고 영감을 주는 솔루션을 통해 조직과 사회의 변화에 기여하고 이러한 변화를 지향하는 사람들의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것’이다. 컨설팅, 디자인, 테크놀로지 영역 전반의 역량을 확보한 만큼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조직과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지속가능성 철학을 바탕으로 ‘구성원과 이해관계자로부터 실력과 가치를 인정받고 동시에 모두가 재미있게 일하는 매력적인 조직이 되겠다’는 비전도 함께 내놓았다.

이번 합병에 대해 권오현 슬로워크 공동대표는 “두 조직의 만남을 통해 사회혁신 영역의 개발자와 디자이너에게 더욱 안정적이고 나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겠다는 기대를 하고 있다.”며, “현재 기존 UFOfactory에서 해오던 자율연봉, 자율휴가제도와 기존 슬로워크에서 해오던 안식월 제도를 통합했으며 두 기업이 모두 진행해온 원격근무도 자유롭게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노동시간, 근무형태, 복지 차원에서의 시너지는 물론 건전한 성과중심의 조직문화를 실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어 임의균 슬로워크 공동대표는 “그간 사회혁신 영역에서는 규모와 영향력이 큰 조직의 출현에 대한 기대가 있다. 두 조직이 하나가 돼 그 기대를 실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제 슬로워크는 58명 규모로 성장했다. 전체 인원은 컨설팅 28%, 디자인 40%, 테크놀로지 26%의 비율로 구성돼 있다. 더 강화된 역량을 기반으로 단편적인 해결책이 아닌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슬로워크의 다양성과 변화, 자유를 만화 형식으로 표현한 포스터와 함께 새로운 CI도 공개됐다. 로고타입 옆에 주황색 원이 더해진 CI는 서로 다른 두 조직의 융합과 시너지를 상징한다.


*슬로워크 소개
슬로워크는 2005년에 설립된 슬로워크와 2013년에 설립된 UFOfactory가 만나 2017년에 공식적으로 하나가 된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기업이다. 국내 인지도 상위 10개 비영리단체 중 90%, 그리고 300곳 이상의 사회적 경제 조직과 공공기관에게 컨설팅⋅디자인⋅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한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2015년에는 모두를 위한 이메일마케팅 서비스 스티비(stibee.com)를 출시했다.

tags 디아이 매거진 , 디아이투데이 , DITODAY , 월간 디아이 , 슬로워크 , UFOfactory , 스티비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최신뉴스
오늘의 뉴스
SAP, 한국 중소기업 디지털 변혁 지원 전략 발표
오늘의 뉴스
페이스북, 광고 집행 광고주 수 5백만 돌파
오늘의 뉴스
슬로워크와 UFOfactory, 하나의 기업 슬로워크로 새 출발
오늘의 뉴스
앱리프트, 모바일 마케팅 트렌드 세미나 ‘WHAT’S NEXT 2017’ 성황리 개최
오늘의 뉴스
2017 앱애니 디코드 서울, SSG.com의 모바일 성공 전략 공개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