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i-AWARD KOREA 성황리에 개최

상세페이지

  • HOME > 오늘의 뉴스

2017 i-AWARD KOREA 성황리에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2017 i-AWARD KOREA 성황리에 개최

전찬우 기자 jcw@websmedia.co.kr

- 2017 i-AWARD KOREA 7일(금) 오후 서울 양재 엘타워서 개최
- 인터넷에코어워드 최고대상에 기아자동차
- IoT이노베이션어워드 최고대상에 야놀자, 올로케이션




아이어워드위원회(위원장 유인호)가 주관하고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협회장 김철균)가 주최하는 인터넷에코어워드와 IoT이노베이션어워드(통칭 2017 i-AWARD)가 7일 오후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 2017 i-AWARD KOREA 축사를 하고 있는 김철균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협회장.


올해로 각각 8회, 2회째를 맞는 인터넷에코어워드와 IoT이노베이션어워드는 인터넷 분야에서 혁신적인 비즈니스 및 서비스 모델 개발을 위해 공로를 세운 개인 및 기업,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다.

지난해에 비해 한층 확대된 응모 분야에 따라 올해는 인터넷에코대상에 7개부문, 36개 분야에 90여 업체가 후보로 등록했고,  IoT이노베이션어워드에는 60여 기업들이 후보로 등록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 인터넷에코어워드 혁신대상 수상자.


올해 인터넷에코어워드 최고대상의 영광은 '빅데이터 활용 타켓 마케팅 고도화' 서비스를 선보인 기아자동차에게 돌아갔으며, IoT이노베이션어워드 최고대상에는 '숙박업체 관리 IoT 통합솔루션'과 'IoT기술을 통한 주차 공유서비스'를 제공한 야놀자와 올로케이션이 선정됐다.

서춘관 기아자동차 전무는 "쟁쟁한 작품들이 출품된 가운데 기아자동차에게 영광을 줘서 감사드린다"며 "인터넷마케팅 부서를 7년 전에 신설해 IoT, 빅데이터, VR, AR 등에 많은 연구와 실험을 해왔는데, 오늘 결실을 보인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 인터넷에코어워드 분야별 대상 기술혁신 부문 수상자.


또 김종윤 야놀자 부대표는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되어 감사드린다"며 "모든 숙박업체를 스마트빌딩화 하기위해 고민하고 있고, 앞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김철균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협회장은 축사를 통해 "해를 거듭하고 계속 진화해 가면서 이제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어워드 행사로 자리잡게됐다"며 "건강하고 풍요로운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해주신 수상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수상자 선정 과정은 온라인 평가에 이어 상위 그룹들이 최종 단계에서 PT발표를 통해 경쟁을 벌였고, 최고평가위원 및 전문평가위원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수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이어워드 공식 웹사이트(http://www.i-awar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s 디아이투데이 , ditoday , 디아이 매거진 , DI 매거진 , i-AWARD KOREA , 아이어워드 , 인터넷에코어워드 , IoT이노베이션어워드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