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인공지능(AI)으로 개발한 빼빼로 선보여

상세페이지

  • HOME > 오늘의 뉴스

롯데제과 인공지능(AI)으로 개발한 빼빼로 선보여

-롯데제과, IBM과 업무협약 맺고 소비자 트렌드 분석
-빼빼로 카카오닙스, 빼배로 깔라만시 상큼요거트 출시
-향후 인공지능 활용한 다양한 제품 개발 예정



▲롯데제과가 인공지능을 통해 분석한 소비자 트렌드를 토대로 빼빼로 카카오닙스와 빼빼로 깔라만시 상큼요거트를 선보였다.


롯데제과가 인공지능(AI)을 통해 소비자 트렌드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제품을 개발해 제과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지난해 12월 IBM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롯데제과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맛, 소재, 식감 등의 잠재적 니즈를 파악하기 위한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신개념 트렌드 분석 시스템을 개발해왔다.

이어 최근까지 확보된 데이터를 노출 빈도, 관련성 등 각 항목별로 분석해 식품, 과자, 초콜릿 등의 카테고리별로 현재 소비자들이 좋아하거나 인기를 끌 가능성이 높은 소재와 맛을 도출해냈다.

이에 대한 결과물로 나온 것이 바로 ‘빼빼로 카카오닙스’와 ‘빼빼로 깔라만시 상큼요거트’다. 두 제품 모두 건강을 추구하는 요즘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했고, 인공지능 시스템을 활용한 첫 번째 제품인 만큼 제품 포장지에 AI심볼과 함께 제품이 개발된 과정을 그림으로 표현했다.

카카오닙스는 카카오 열매를 원물 그대로 발효하여 로스팅한 알갱이로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최근 각광받는 식품이다.

또 깔라만시는 동남아시아 전역에 분포하는 라임류의 열매로,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최근 디톡스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롯데제과는 향후 AI 적용 소비자 분석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tags 디아이투데이 , DI TODAY , 롯데제과 , 인공지능 , AI , 빼빼로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