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국내 기업의 해외 시장 개척 돕는 광고 솔루션 업데이트

상세페이지

  • HOME > 오늘의 뉴스

페이스북, 국내 기업의 해외 시장 개척 돕는 광고 솔루션 업데이트

김신혜 기자 ksh@websmedia.co.kr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 사용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광고 솔루션 업데이트
-페이스북 마케팅 노하우 배울 수 있는 무료 e-러닝 교육 코스 블루프린트에 해외 진출 과정 신설
-페이스북 광고 콘텐츠의 노출 범위를 원하는 국가 사용자로 확장할 수 있는 복수 언어 선택 옵션으로 효율성 높여





페이스북(대표 마크 저커버그, www.facebook.com)이 여러 국가의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광고 솔루션과 무료 e-러닝 교육 코스인 블루프린트(Blueprint)를 새롭게 업데이트하며 국내 비즈니스의 해외 진출을 돕는다.

전 세계 20억 명 이상의 월 활동 사용자가 소통하고 있는 페이스북은 비즈니스와 소비자를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전 세계 16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페이스북상에서 기업과 연결돼 있으며, 12억 명 이상은 해외 소규모 비즈니스와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고 있다.

이에, 페이스북은 비즈니스들이 국내뿐만 아니라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해외의 잠재 고객층에게도 연관성 높은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광고 솔루션과 도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번에 새로 업데이트된 다이나믹 언어 최적화(Dynamic Language Optimization) 기능은 특정 언어로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할 경우, 해당 언어를 구사할 줄 아는 사람에게 자동으로 콘텐츠를 보여줘 유의미한 해외 고객 확보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울러, 비즈니스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은 해외 고객에게 최적화된 형태의 광고를 노출하는 다수 국가 유사 타켓(Multi-County Lookalike)과 다수 도시 타깃팅(Multi-City targeting) 기능도 업데이트됐다. 기존 한 개의 국가로 제한돼 있던 유사 타깃(Lookalike Audience)을 다양한 국가 및 도시로 확장할 수 있게 된 것이 이번 업데이트의 특징이다.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는 데 도움을 주는 크로스보더 비즈니스 인사이트 파인더(FBIQ Cross-Border Business Insights Finder) 역시 새로 도입됐다. 해당 솔루션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상에서 진행했던 캠페인의 결과를 면밀히 분석한 데이터를 제공해 비즈니스가 추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의 무료 마케팅 e-러닝 코스인 블루프린트(Blueprint)에도 해외 비즈니스 기회 모색을 위한 교육 내용이 신설됐다. 블루프린트가 제공하는 새로운 강좌로 국내 비즈니스가 해외 소비자와의 거리를 좁힐 수 있는 수많은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15년 시작된 블루프린트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 및 오디언스 네트워크를 활용한 마케팅 기법을 무료로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센터로, 현재까지 약 2백만 명의 마케터가 블루프린트를 통해 관련 교육을 수료한 바 있다.

이처럼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페이스북이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광고 도구 및 서비스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국내 기업 또한 늘고 있다.

한국의 디저트 프랜차이즈 기업인 ‘스위트 몬스터(Sweet Monster)’는 해외 진출을 앞두고 페이스북의 타깃팅 도구를 제품 광고에 적용해 재발주율을 2배 증가시켰으며, 현재 한국 내 23개 매장을 비롯해 홍콩, 싱가포르 등 6개국에 18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웨어러블 스마트 IoT 디바이스 제작 기업 ‘퓨니엇(Funiot)’은 글로벌 진출을 위해 해외 타깃팅 기능을 이용한 동영상 광고 캠페인을 집행했다. 그 결과, 한 해 동안 월별 판매량이 평균 세 배씩 증가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미시 패션 전문 온라인 쇼핑몰 ‘조아맘(JOAMOM)’은 패션 제품에 대한 관심도와 페이스북 유입률이 높은 북미지역의 일본 및 아시아 출신 소비자를 대상으로 프로모션과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처럼 최적화된 페이스북 마케팅 전략으로 글로벌 매출이 약 20% 성장했으며, 현재 전 세계 18개국에 진출해 연간 수백억 원대의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
페이스북 광고 기능의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비즈니스 블로그(https://www.facebook.com/business/m/going-global)에서 살펴볼 수 있다.


페이스북(Facebook)에 대해
페이스북은 2004년 창립 이래, 커뮤니티를 이루어 모두가 더욱 가까워지는 세상을 만드는 것(Give people the power to build community and bring the world closer together)을 그 사명으로 하고 있다. 사람들은 페이스북의 안전한 서비스 환경을 통해 친구, 가족 등과 소식을 나누고 세계 각지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접하며, 자신이 관심을 갖고 있는 사안들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공유할 수 있다. 현재 전 세계 20억이 넘는 월 활동사용자(Monthly Active Users)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의 월 활동사용자는 1,800만 명에 달한다. 페이스북의 본사는 캘리포니아의 멘로파크에 위치해 있으며, 2012년에 공개회사로 전환된 바 있다.

tags 디아이투데이 , 월간 DI , DI TODAY , DI MAGAZINE , 페이스북 , 블루프린트 , e 러닝 , 페이스북 마케팅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최신뉴스
오늘의 뉴스
미리보는 LINK 2018
오늘의 뉴스
구글플레이, 2017 올해를 빛낸 인기 앱/게임 선정하는 대국민 투표 실시
오늘의 뉴스
페이스북, 국내 기업의 해외 시장 개척 돕는 광고 솔루션 업데이트
오늘의 뉴스
더큐레이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라잉하우스 미디어’ 론칭
오늘의 뉴스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 LG전자 인공지능 스피커와 결합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