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CKL 라이브 토크’ 개최

상세페이지

  • HOME > 오늘의 뉴스

한국콘텐츠진흥원, ‘CKL 라이브 토크’ 개최

김신혜 기자 ksh@webmedia.co.kr

-8~9일 성수동 레이어57에서 ‘콘텐츠가 먹히는 세상’ 주제로 열려
-리포스트•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콜랩 등 글로벌 콘텐츠 전문가 특별 강연
-콜라보레이션 사진전•콘텐츠 플레이존•공연 등 콘텐츠 체험 프로그램 ‘풍성’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www.mcst.go.kr)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 [U]www.kocca.kr[/U])이 주관하는 ‘CKL 라이브 토크(CKL LIVE TALK)’가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성수동 레이어57에서 열린다.

‘콘텐츠가 먹히는 세상’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타트업들의 생생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해외 유명연사의 특별 강연과 국내 대표 콘텐츠 스타트업들의 라이브 토크, 다채로운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다양한 글로벌 전문가들의 강연도 이어진다. 먼저 리포스트 네트워크(Repost Network)의 제프 폰칙(Jeff Ponchick) 대표가 ‘디지털 음악시장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리포스트 네트워크는 유튜브, 스포티파이, 사운드클라우드 등 메이저 음악 플랫폼에 콘텐츠를 공급해 뮤지션의 수익 창출을 돕는 서비스다. 폰칙 대표는 글로벌 미디어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2017 Forbes 30 under 30(영향력 있는 30대 이하 30인)’ 음악 부문의 인물로 선정된 바 있다.

또 글로벌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의 에이지 야마다(Eiji Yamada) 부장과 손일형 인터렉티브미디어믹스(IMX) 대표는 글로벌 유저를 사로잡을 로컬라이징 전략을 소개한다. 손 대표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한국 최초 오리지널 시리즈인 <아이돌마스터.KR>를 사례로 들어 한국 드라마의 글로벌 경쟁력을 살펴보고 아마존과의 협업 노하우를 밝힌다.

이 밖에 세계 최대 규모의 1인 방송 크리에이터 에이전시 콜랩(collab) 아시아의 최유진 대표가 ‘플랫폼에 따른 혁신적인 콘텐츠 제작 노하우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확보방안’에 대한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색다른 콘텐츠로 모바일 유저들을 사로잡고 있는 국내 스타트업 관계자 9명과 함께하는 라이브 토크도 열린다. 진경환 72초TV 감독(배우 도루묵), 배윤식 쉐어하우스 대표, 김홍기 스페이스오디티 대표, 임상훈 셀레브 대표, 박태훈 왓챠플레이 대표, 강상훈 구닥 대표, 고은령 스튜디오뮤지컬 대표, 오서연 어뮤즈트래블 대표, 이문주 오늘뭐먹지 대표 등이 참여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관리•유통 등 콘텐츠 비즈니스의 생생한 정보를 공유한다.

감성 인디돌 치즈(CHEEZE)와 소수빈의 ‘캐스퍼어택(Casper Attack)’ 공연과 전 위너 멤버이자 현재 캐스퍼라디오의 DJ로 활동 중인 남태현의 ‘보이는 라디오’, ‘DJ 스케줄 원(SCHDULE 1)의 디제잉 파티’ 등도 이번 행사의 대표적인 즐길 거리다. 특히 ‘남태현의 보이는 라디오’는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관람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전시 및 체험존도 꾸며진다. 아날로그 필름 어플 ‘구닥’과 신혜림 작가의 콜라보레이션 사진전, ‘왓챠플레이’를 통한 영화 감상, 초소형 디제잉 기기 ‘DJGO PLUS’체험, 친환경 일회용 타투 ‘프링커’ 체험, 성수동 대표 맥주 스타트업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의 수제 맥주 교육•시음 등이 준비되며, 관람객들을 위한 먹거리는 캐릭터 프랜차이즈 업체 ‘스위트몬스터’와 푸드 미디어 전문기업 ‘오늘뭐먹지’가 제공한다.

강만석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행사는 콘텐츠 비즈니스 분야의 셀럽들과 일반인들이 함께하는 신나는 콘텐츠 축제”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위해 글로벌 콘텐츠 업계의 새로운 흐름과 변화를 주도하는 리더와 일반인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CKL 라이브 토크’ 행사는 콘텐츠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개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총괄 진흥기관으로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세계5대 콘텐츠 강국 실현을 비전으로 하고 있으며, 모바일콘텐츠 2009 컨퍼런스&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cca.kr

관련링크
CKL 라이브 토크 공식 홈페이지: http://ckllivetalk.kr

tags 월간 DI , CKL 라이브 토크 , 한국콘텐츠진흥원 , 레이어57 , 콘텐츠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최신뉴스
오늘의 뉴스
LG CNS, 2018년 정기 임원 인사 완료
오늘의 뉴스
라이트온,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ODD ES-1 출시 기념 이벤트 시행
오늘의 뉴스
한국콘텐츠진흥원, ‘CKL 라이브 토크’ 개최
오늘의 뉴스
스마트앱어워드 2017, 성황리에 개최
오늘의 뉴스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마스터플랜 단행본 출간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