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넷, 관광지 VR 투어 웹사이트 제작 서비스 시작

상세페이지

  • HOME > 오늘의 뉴스

위드넷, 관광지 VR 투어 웹사이트 제작 서비스 시작

권현정 기자 khj@websmedia.co.kr

- 구글 맵스 및 스트리트 뷰 앱과 연동해 쉽게 접근할 수 있어
- PC 및 모바일에서는 파노라마 이미지로, HMD 통해서는 VR로



▲ 관광명소 VR 360 파노라마 이미지

VR 콘텐츠 제작 전문기업인 위드넷(www.withn.net, 대표 유병욱)이 유명 관광지 및 전시장, 부대시설 정보를 VR 콘텐츠로 구현해 이를 이용해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서비스를 6일 공개했다.

본 서비스는 관광지 및 관광지 부대시설의 모습을 360도 VR 카메라로 촬영해 해당 이미지로 구성된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미지는 구글 지도 및 스트리트 뷰를 통해서도 제공된다.

이미지는 PC 및 모바일 디스플레이를 통해 360도 파노라마 사진으로 우선 제공되고, HMD(Head Mounted Display)를 통해 이미지에 접근하는 이용자는 예의 이미지를 VR로 체험할 수 있다.

본 서비스는 하와이 한인타운의 모습을 담은 ‘하와이타운넷(www.hawaiitown.net)’을 통해 처음 공개됐으며, 앞으로 국내 관광지 명소 등으로 대상이 확대될 예정이다. 이달 20일까지는 전국 지자체 및 관광명소 세 곳에 대한 VR 360도 이미지 웹사이트 구축이 진행된다.

한편, 위드넷은 이번 서비스에 관해 “외국에서는 구글 맵 서비스의 점유율이 높은 만큼 전 세계에 한국의 관광명소와 호텔, 숙박업소 및 맛집, 전시장 등에 대한 간접 체험 및 홍보,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며 자사 서비스의 기대효과를 밝혔다.

서비스에 관한 더 자세한 설명 및 VR 360도 웹사이트 샘플 확인은 위드넷 공식 웹사이트(www.withn.net/VR)를 통해 할 수 있다.

tags 디아이매거진 , VR , 위드넷 , VR투어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