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Di가 선정한 이달의 업계 소식

상세페이지

  • HOME > 디지털 광고 & 마케팅

월간 Di가 선정한 이달의 업계 소식



CONTENTS

퍼블리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



매달 마케팅 관련 이야기를 지면에 담지만 마케팅 실무자들의 ‘일상’이 궁금한 건 사실이다. 그들과 프로젝트 이야기를 나누기는 하지만 일 외의 것이 궁금한 이유는 그들의 아이디어 도출에 평소 일상과 취향이 더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 생각해서다. 퍼블리에서 발행한 해당 디지털 콘텐츠에서는 이승희 배달의민족 마케터 외 총 네 명의 마케터가 브랜드 마케터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평소 SNS에서 마케터뿐만 아니라 개인으로도 사랑받는 이들의 디지털 콘텐츠를 추천한다. 


ADVERTISING

순하리 웹드라마 ‘일상을 가볍게, 순하리 소다톡’








순하리가 맛만큼이나 순하면서도 톡톡 튀는 웹드라마를 선보였다. 영상 전반에는 입사 후 모든 게 쉽지만은 않은 인턴의 회사 생활을 비춘다. 잔잔하게 마음에 와닿는 스토리로 모든 회사 막내들의 눈시울을 붉힐 것만 같이 감동을 전한다. 후반에는 팀내 회식에 임원진까지 불러내는 귀여운(그렇지만 소름 돋는) 실수로 급반전되며 재미를 선사했다. 해당 바이럴 영상에는 사회 새내기 시절 자신의 귀여웠던 실수와 힘들었던 시기를 회상하는 이야기들이 줄을 이으며 공감을 이끌어냈다.


ADVERTISING

바이럴 영상 ‘좋은데이 1929 시리즈’









무학의 좋은데이 1929가 제품의 차별성을 알리기 위해 바이럴 영상 다섯 개를 선보였는데 특유의 감각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투명 패키지를 고양이 시선에서 바라본 ‘냥이의 소주학개론’, 외국인 쇼호스트가 등장해 홈쇼핑 콘셉트로 진행하는 ‘안티에이징 소주’, 좋은데이 1929 캐릭터가 댄스, 발라드, 힙합 버전에 맞게 춤을 추며 제품의 특장점을 노래하는 ‘일구이구의 띵곡 시리즈’ 등 총 다섯 개의 바이럴 영상 모두 영혼을 갈아넣은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


ADVERTISING

바이럴 영상 ‘본격 LG 빡치게 하는 노래’







동료의 제보로 해당 바이럴 영상을 처음 알게 된 기자는 정말이지 경악을 금치 못했었다. 내가 아는 그 LG의 광고가 맞는 건가, 이걸 정말 오케이 했단 말인가, 온갖 걱정과 당혹스러움이 머릿 속을 맴돌다 이내 영상에 몰입하는 나를 발견한다. ‘본격 LG 빡치게 하는 노래’ 바이럴 영상은 ‘불토에 일 시킨 대가다’라는 내레이션을 시작으로 LG생활건강 마케팅부서를 향한 원망을 재밌게 그려낸다. 그러다 결국은 빨레세제 ‘FiGi’ 광고로 이어지기까지 다소 보수적인 브랜드의 파격적인 시도가 돋보인다.


ADVERTISING

맥심 부드러운 블랙 ‘부드러운 반전’



커피 브랜드 맥심의 새로운 모델로 배우 진선규가 나섰다. 진선규는 작년 청룡영화제에서 영화 ‘범죄도시’로 생애 첫 조연상을 받으며 유쾌하고 감동적인 수상 소감을 남겨 많은 관객에 깊은 인상을 남긴 바 있다. 이번 광고에서 맥심은 ‘쓸 것처럼 보이지만 실은 부드러운’ 제품의 성격을 ‘겉으로는 강해 보이지만 속은 여린’ 진선규의 ‘반전’ 캐릭터에 비유해 풀어냈다. 수상 소감처럼 유쾌하고 따뜻한 광고의 내용은 시청자로 하여금 웃음을 머금게 한다.


CONFERENCE

마케팅 스퀘어 콘퍼런스 2018, 4월 11일 개최



ZDNet Korea와 CNET Korea가 주최 및 주관한 마케팅 스퀘어 콘퍼런스 2018(이하 MSC)이 4월 11일(수)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열린다. ‘MarTech : Marketing+Technology’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인플루언서, 콘텐츠 인공지능 등 뜨거운 마케팅 이슈에 대한 논의와 IT 기술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 및 사례 소개, 그에 대한 분석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연사로는 HS애드 정혜주 박사, 와이즈넛 채화종 팀장, 뉴스젤리 임준원 공동대표 등이 참여한다. 사전 등록 및 프로그램 확인은 MSC 공식 웹사이트(msc.zdnet.co.kr)에서 할 수 있다.


AGENCY

라이트브레인,  ‘카카오 챗봇’ 공식 파트너 선정



UX 디자인 및 컨설팅 전문기업 라이트브레인이 ‘카카오 I 오픈빌더’ 공식 에이전시로 선정됐다. ‘카카오 I 오픈빌더’는 카카오의 인공지능(AI) 플랫폼인 ‘카카오미니’에 활용되는 ‘음성형 서비스’와 ‘플러스친구 챗봇’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반응 규칙이나 AI 등을 설정해 유저와 인터렉션 할 수 있는 대화형 챗봇 디자인을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다. 라이트브레인은 이번 카카오 파트너로 공식 선정됨으로써 카카오의 챗봇, VUX 디자인과 시나리오 기획을 중심으로 CBT(비공개 테스트) 기간 동안 전반적인 챗봇 서비스 개발에 관련된 사업을 담당한다.


NEWS

우아한형제들 배달 로봇 프로젝트



우아한형제들이 자율주행 배달 로봇 ‘딜리(Dilly. Delivery+Delicious)’의 시제품 개발을 완료했다고 3월 15일 밝혔다. 지난해 7월부터 개발된 것으로 알려진 딜리는 실내 주행, 실내·외 복합 공간 주행, 인도 주행의 3단계 시험을 2~3년 내 마치고, 4~5년 뒤 상용화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딜리의 1단계 첫 시험 주행은 올 5월 천안의 복합몰 푸드코트에서 진행된다. 배달 서비스에 기술을 접목하는 우아한형제들의 이 같은 행보는 작년 3월 시행한 AI 프로젝트 ‘배민 데이빗’에 이어 두 번째다. ‘기술 기반 회사로의 진화’를 이야기하는 이들의 다음 행보가 궁금해진다.


NEWS

카카오키즈폰 출시



카카오는 지난 2월 카카오프렌즈의 후속 격인 리틀프렌즈를 적용한 어린이용 스마트폰 ‘카카오키즈폰’을 출시했다. ‘간편한 휴대’와 ‘보호자에 위험 알림’에 특화된 여타의 키즈폰처럼, 카카오키즈폰 역시 가벼운 무게와 내장된 위치추적 기능을 특징 삼는다. 사용자가 아직 ‘쓰기’에 익숙지 않다는 점을 고려해 음성인식 및 조작 기능도 탑재했다. 이전에도 통신사 LG유플러스를 통해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를 선보여 자사의 캐릭터 마케팅에 키즈폰을 이용한 바 있는 카카오니 만큼, 키즈폰 시장에 본격적인 출사표를 내민 카카오의 이번 시도가 어떻게 전개될지 주목해볼 만하다.


CONFERENCE

메가존, 대한민국 SW기업 경쟁력대상 최우수상 수상



아시아 최대 AWS(아마존 웹 서비스) 파트너사인 메가존이 ‘제17회 대한민국 SW기업 경쟁력 대상’에서 정보통신/네트워크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메가존은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인 AWS 아시아 최대 파트너사로 전문적인 클라우드 서비스와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Hyper Solutions’ 시리즈를 통해 기업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비즈니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2016년, 2017년 2년 연속 AWS로부터 올해의 파트너상과 2017년 APAC 올해의 파트너상을 수상하면서 아시아 최대 AWS 파트너사로서의 역량을 인정받게 됐다.


VIDEO

글랜스 TV ‘행아웃’ 시즌10, 도심 속 러닝붐 이끌 ‘러닝크루’편으로 컴백



·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 트렌드’ 반영
· ‘와우산30’, ‘비비드 레이디’, ‘JSRC’, ‘LAWR’ 등 서울 대표 러닝크루 참여

글랜스 TV가 ‘행아웃’ 시즌 10 ‘러닝크루’의 첫 번째 에피소드 ‘와우산 30’ 팀의 마포대교 편을 공개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와우산30 러닝크루는 해 질 녘 마포대교를 달리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10명의 크루가 달리는 마포대교는 평화로운 한강과 석양을 반사해 황금빛으로 빛나는 주변 빌딩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서울의 광경이 영상의 재미를 더한다. 홍대에 기반을 둔 크루답게 해당 지역의 추천 러닝코스와 노하우도 공개했다.
아웃도어 라이프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행아웃은 시즌에 적합한 실외 놀이와 스포츠를 감각적으로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홍대 러닝크루 WAUSAN30(와우산 30), 여성 러닝크루 VIVID LADY(비비드 레이디), 잠실 러닝크루JSRC(제쌀씨), LAWR(로어) 등 4팀의 러닝크루가 참여, 남산, 서울숲, 연남동, 한강, 올림픽공원 등 서울 도심과 자연을 오가며 다양한 풍광을 담아낼 예정이다. 또한, 아름다운 배경뿐만 아니라 간단한 몸풀기 단계부터 난이도에 따른 각 지역의 러닝코스까지, 다양한 팁도 공개한다. 스타일리시한 여성 러닝크루의 모습 등 각 크루들이 만들어낸 특별한 문화또한 시청자들의 기대가 높다.
행아웃 제작진은 “삶의 여유와 행복은 젊은 세대들의 가장 중요한 가치가 됐고, 이런 트렌드가 혼자 하는 러닝에 대한 인식을 바꿔놨다”며 “일과 후 즐기는 특별한 러닝 문화에 관심을 갖고 있던 이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행아웃 시즌10 러닝크루 편은 네이버TV 와 유튜브, 카카오TV, 판도라TV, 티빙,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만날 수 있다. 특히, 서울을 달리는 이들의 모습을 서울버스TV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돋보인다.

tags 월간 Di , 디아이 매거진 , 퍼블리 , 순하리 , 좋은데이 , LG생활건강 , 맥심 , 마케팅 스퀘어 콘퍼런스 , 라이트브레인 , 우아한형제들 , 카카오키즈폰 , 메가존 , 글랜스 TV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최신뉴스
인물 인터뷰
흘려보냈던 일상을 브이로그로, Vlogr(브이로거)
리뷰 & 하우투
월간 Di가 선정한 이달의 도서
디지털 광고 & 마케팅
월간 Di가 선정한 이달의 업계 소식
리뷰 & 하우투
직관적 UI를 지향한다면 남녀 차를 고려한 커스터마이징
월드리포트
디자이너 황다연(HWANG DAYEON)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