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보드, 카드뉴스를 동영상으로 자동변환 서비스 개시

상세페이지

  • HOME > 분야별 뉴스 > New 제품

망고보드, 카드뉴스를 동영상으로 자동변환 서비스 개시




▲ 사진제공=(주)리아모어소프트

쉬운 디자인 제작 플랫폼 망고보드(www.mangoboard.net)는 한 번의 카드뉴스 제작으로 동영상까지 자동으로 변환해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베타 서비스를 29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서비스는 망고보드에서 제공되는 템플릿으로 손쉽게 만든 카드뉴스를 버튼 클릭 한 번으로 모션그래픽을 구현해 One Source Multi Use를 실현하고 비용과 시간을 줄여 콘텐츠 내용구성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했다.

카드뉴스 동영상 서비스는 카드뉴스 구성요소를 분석하여 영상으로 변환시키는 알고리즘인 프리셋을 개발했고, 이를 이용자 제작 카드뉴스에 최적화된 프리셋을 적용시켜 자동으로 영상을 만드는 기법이다.

이 방법은 다양한 스타일의 프리셋 추가개발이 가능하며 이용자가 슬라이드별로 프리셋의 종류나 장면전환 효과, 음향을 선택할 수 있게 하여 영상 창작 자유도를 가미했다.

망고보드 운영사인 리아모어소프트 심재홍 대표는 "카드뉴스는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형태로 정보, 감동, 재미를 주는 짧은 글과 이미지를 결합하여 누구나 빠르게 제작 및 편집할 수 있는 정보전달수단으로 현대인의 니즈에 적합한 커뮤니케이션 도구"라며 "최근 온라인 소통방식이 텍스트에서 이미지, 동영상으로 옮겨가는 추세에 맞춰, 누구나 손쉽게 동영상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의미가 있다. 기존 동영상 제작은 전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익힌 전문가 영역이었지만 서비스의 출시로 인하여 1인콘텐츠 생산시대에 맞게 누구나 영상 콘텐츠 제작을 쉽게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tags 망고보도 , 카드뉴스 , 알고리즘 , 프리셋 , 리아모어소프트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