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성동여성인력개발센터, 웹 접근성 전문가 과정 무료 교육 접수 시작

상세페이지

  • HOME > 오늘의 뉴스

서울시 성동여성인력개발센터, 웹 접근성 전문가 과정 무료 교육 접수 시작





에스앤씨랩은 오는 21일부터 약 2개월간 서울시 성동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웹 접근성 전문가 양성 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웹 접근성 전문가 과정'은 18세 이상의 서울시 거주 미취업 여성이라면 지원 가능하며 무료로 수업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특성화고 졸업자, 이공계 학과, 멀티미디어 관련 학과 학생 및 졸업생들의 웹 접근성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성동여성인력개발센터와 웹 접근성 전문회사인 에스앤씨랩, 링키지랩이 함께 진행하는 교육과정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웹 접근성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웹 접근성 전문가가 되는 데 필요한 이론과 실습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현장에서 활동하는 분야별 전문가의 실무 특강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웹 접근성 전문가란 누구나 손쉽게 디지털 정보(웹사이트, 모바일)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진단하고, 컨설팅하는 전문가다.

웹 접근성 전문가 중 컨설턴트는 웹 사이트 구축 전 과정에서 작업 참여자들을 교육하거나 개발물을 진단하고 보완하는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컴퓨터나 디지털 미디어와 관련된 지식이 필요하므로 IT 관련 전공자가 웹 접근성 전문가 과정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편이다.
웹 퍼블리셔, 웹 디자이너, 웹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서도 웹 접근성 교육 이수는 필수다.

한국은 2013년 4월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이 확대 적용되면서, 모든 법인회사가 제공하는 디지털 정보(웹사이트, 모바일)가 장애인에 대한 차별이 없게 제작되도록 하고 있다. 다양한 디바이스와 인터페이스 기술의 발달과 함께 장애인과 고령자도 쉽게 디지털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하는 웹 접근성 분야 연구는 계속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교육과정 안내는 웹 접근성 전문가 양성과정 공식 웹사이트(snclab.kr/wau)에서 확인 가능하며 교육신청은 8월 15일까지 성동여성인력개발센터 웹사이트에서 접수할 수 있다.

교육신청 바로 가기: sd.seoulwomanup.or.kr/edu/edu_info_view_01.jsp?class_code=C100095730

tags 웹 접근성 , 웹 접근성 전문가 , 여성인력개발 , 에스앤씨랩 , 성동여성인력개발센터 , 월간Di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