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경력관리센터> 서비스 오픈

상세페이지

  • HOME > 오늘의 뉴스

<디자이너경력관리센터> 서비스 오픈

- 디자이너의 체계적인 경력 관리를 위한 <디자이너경력관리센터> 8월 6일 오픈
- 오픈 이후 3개월간, 센터 오픈 무료 이벤트 진행




(사)한국디자인기업협회는 한국디자인진흥원과 공동으로 추진해 온 ‘디자이너 경력관리제도’의 정식 서비스 <디자이너경력관리 센터>를 오는 8월 6일 오픈한다.

<디자이너경력관리 센터>는 온라인을 통해 디자이너 개개인의 디자인 경력을 등록하여, 경력 확인 절차를 통해 개인의 경력 사항을 확인받는 디자이너 경력 확인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과거 근무했던 직장의 폐업/합병 등으로 인한 경력증명서 발급의 어려움과 여러 곳으로 발급을 요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다.

<디자이너경력관리 센터>를 통해 발급되는 ‘경력확인서’는 한국디자인진흥원의 ‘산업디자인전문회사’ 신고요건인 전문인력 제출서류로 효력이 인정되며, 한국디자인기업협회 회원사 취업 시 경력확인서로서 인정 받는다. 또한, 경력확인서를 통해 일정 기간 디자인 활동이 어려운 경력단절 디자이너, 근무 기업의 폐업 혹은 경력증명이 어려운 디자이너의 시·공간적 제약을 해소할 수 있다.

디자인 분야와 관련된 학력, 경력, 자격, 수상 경험을 보유한 디자이너는 모두 신청 할 수 있으며, 디자이너경력관리 센터(designcareer.kodfa.org)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오픈 이후 3개월 동안 이용 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는 ‘센터 오픈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벤트 기간에 많은 디자이너가 신청할 전망이다.

tags 한국디자인기업협회 , 한국디자인진흥원 , 디자이너 경력관리제도 , 디자이너 경력확인 , 월간 Di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