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네트호스팅, ‘2018 ICT 어워드 코리아’ 우수상 수상

상세페이지

  • HOME > 오늘의 뉴스

아이네트호스팅, ‘2018 ICT 어워드 코리아’ 우수상 수상




▲ 데스크톱·모바일 통합 서버 모니터링 서비스 ‘iMON’(이미지 제공=아이네트호스팅)

국내 1세대 호스팅 기업 아이네트호스팅(대표이사 신중현, inet.co.kr)이 지난 7월 26일 열린 ‘2018 ICT 어워드 코리아(이하 K-AWARDS)에서 웹 서비스(Web service)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K-AWARDS는 미래지향적이고 중추적인 인재 발굴을 목표로 매년 개최되는 디지털 프로젝트 대상 어워드다.

이번 K-AWARDS에서 아이네트호스팅은 자사의 데스크톱·모바일 통합 모니터링 서비스 ‘iMON’으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iMON은 기존에 서버마다 각기 따로 제공되던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합한 것으로, 다양한 서버 시스템 정보를 수집해 Web UI로 제공, 고객사인 기업의 관리자가 쉽게 모니터링할 수 있게끔 했다.

iMON의 주요 서비스로는 ▲성능관리(CPU, Memory, Disk, Traffic 등 서버 성능을 나타내는 기본 지표들을 모니터링하고 직관적인 그래프/GUI로 제공) ▲데이터 관리(모니터링 데이터를 다양한 형태로 저장해 보고서 등에 활용할 수 있음) ▲장애 관리(서버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소를 모니터링하고 각 성능 지표의 임계치에 도달했을 때 이메일 및 SMS 알람으로 고객사 관리자에게 통보해 대응 조치 및 원인 분석 가능) ▲직관적인 UI/UX(데스크톱,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자동으로 최적화하는 웹 UI를 지원, 어떠한 사용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UI를 통해 모니터링 가능)가 있다.

iMON 은 아이네트호스팅의 서버를 이용하고 있던 고객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IP를 등록하면 별도의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다.

iMON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아이네트호스팅 공식 웹사이트(www.inet.co.kr/add/imon.php)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이네트호스팅은 서버호스팅, 클라우드, 웹호스팅, 메일호스팅, 오피스365, 도메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1세대 호스팅 기업이다. 2003년부터 운영한 기업 부설 연구소에는 현재 5,000여 대의 서버가 입주해 운영관리를 받고 있다.

tags 아이네트호스팅 , ICT 어워드 코리아 , K-AWARDS , 서버 모니터링 , 통합 모니터링 , 월간 Di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