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현 의원,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중의 핵심은 블록체인”

상세페이지

  • HOME > 오늘의 뉴스

이석현 의원,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중의 핵심은 블록체인”


-더불어민주당 이석현 의원 19일 ‘블록체인 산업과 청년일자리 창출방안’ 콘퍼런스 개최
-(사)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디지털 인사이트(월간Di), 체인뉴스 주관 


글.사진 전찬우 기자 jcw@ditoday.com



▲ 더불어민주당 이석현 의원이 ‘블록체인 산업과 청년일자리 창출방안’ 콘퍼런스에서 환영사를 하고있다. 


더불어 민주당 이석현의원(안양시 동안구 갑)은 19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블록체인 산업과 청년일자리 창출방안’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 기술로 부각되는 블록체인과 관련 청년일자리 창출에 대한 논의의 장을 마련했다.

(사)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디지털 인사이트(월간 Di), 체인뉴스(Chain news)가 주관하고 박승진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이사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1부 특강과 2부 발제 및 토론으로 이루어졌다. 

1부에서는 임요송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이사(대외협력)가 ▲블록체인 원리 및 적용분야 ▲가상통화 동향 및 전망 ▲거래소 및 블록체인 해킹 이슈 ▲가상통화 규제 현황 ▲중앙은행의 디지털 화폐 가능성에 대해 진단하고, 대한민국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강연했다.

임 이사는 “청년 실업률이 사상 최고라는 말이 나오는 가운데, 세계경제포럼에서는 블록체인이 향후 10년 안에 세계 무역 1조 달러 이상을 창출할 것이라는 내용을 발표했다”라며 “마케팅, 개발, 행정, 법률, 통역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 인력에 대한 고용을 창출할 수 있고, 이는 갈수록 더 늘어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 “블록체인 산업은 피할 수 없는 4차 산업혁명의 흐름으로, 우리나라 블록체인 산업은 무한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라며 “우리가 지금 여기서 더 논의를 진행하지 않고 전 세계적 흐름을 가만히 관망하기만 한다면 시대적으로 뒤처질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 ‘블록체인 산업과 청년일자리 창출방안’ 콘퍼런스 현장 

이어진 2부에서는 조재우 KAIST 4차 산업혁명 지능정보센터 연구원의 ‘블록체인 산업과 청년일자리 창출효과’ 주제 발표에 이어 노진우 핵슬란트 대표와, 이승재 크립터스 CSO의 블록체인 전문 인재 양성 방안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한편 이날 행사를 주최한 이석현 의원은 환영사를 통해 “우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살고 있으며, 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은 블록체인 기술이다. 이 파도에 수동적으로 휩쓸릴 것인지, 능동적으로 올라타 이끌어 갈 것인지는 우리에게 달려있을 것이다.”라며 “각 산업 분야의 전문가들이 기술을 발전시키고, 나아가 산업이 발달할 수 있도록 법과 제도 정비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tags 블록체인 , 4차산업혁명 , 가상화폐 , 청년일자리 , 더불어민주당 이석현 의원 , 디지털인사이트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