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케이크 CI·홈페이지 리뉴얼…HCD & UX 선도 기업으로 우뚝

상세페이지

  • HOME > 오늘의 뉴스

솔트케이크 CI·홈페이지 리뉴얼…HCD & UX 선도 기업으로 우뚝


- 솔트케이크, 창립 15년 만에 CI 변경
- 홈페이지 리뉴얼 통해 HCD & UX 선도 기업으로서의 아이덴티티 공고화

전찬우 기자. jcw@ditoday.com 

기사입력 2019-01-09 16:55
최종수정 2019-01-10-16:10



▲ 솔트케이크 웹사이트 화면

HCD(Human Centered Design) & UX(User eXperience) 전문 기업 솔트케이크가 자사 아이덴티티를 더욱 공고히 함과 동시에 대고객 커뮤니케이션을 보다 명확히 하고자 CI를 수정하고, 홈페이지를 리뉴얼했다.

창립 이후 지난 15년여간 UX 컨설팅 및 브랜드 마케팅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성장해온 솔트케이크는 2019년을 새로운 도약의 원년으로 설정, 그 일환으로 온·오프라인 커뮤니케이션 툴을 전면 교체했다.


▲ 기존 CI(위)와 변경된 CI(아래 왼쪽) 및 심벌(아래 오른쪽)

새 CI에는 대문자(영문 자음)와 소문자(영문 모음)를 혼합 사용하는 기존의 표기법을 그대로 적용하되, 세리프를 없애고 자간 여백을 줄여 단순하면서도 무게감 있는 이미지를 전달했다. 여기에 기존 CI에서는 분산돼있던 원형의 소금 덩어리들을 응집시켜 마치 하나의 핵(核) 형태로 나타낸 심벌 역시 특징적이다.

뿐만 아니라, L과 T 사이에 심벌을 언밸런스하게 배치해 책상에 앉아있는 사람 모습을 형상화함으로써 Human Centered Design을 핵심으로 하는 솔트케이크만의 크리에이티브 아이덴티티를 한층 강조했다.

캐치프레이즈는 “We make brand new paradigm shift in HCD & CX/UX through innovation and creativity.”로 설정했다. 여기에는 훨씬 강하고 선명한 새 얼굴로 HCD & CX/UX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어 나가겠다는 솔트케이크의 의지가 담겨있다.

한편 솔트케이크는 이달부터 새 CI가 적용된 각종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갈 방침으로, 자사 웹사이트 역시 통일성 있게 반응형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 변경된 CI 포스터 적용 예시

tags 솔트케이크 , saltcake , CI , HCD , CX , UX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