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센트 네트웍스-월튼체인, B2B 블록체인 프로젝트 파트너 협약 체결

상세페이지

  • HOME > 오늘의 뉴스

어센트 네트웍스-월튼체인, B2B 블록체인 프로젝트 파트너 협약 체결

- 글로벌 검색 엔진 데이터 기반 ‘리스닝 마인드’ 프로젝트 위한 파트너 협약
- 중국 진출 및 블록체인 기술 협업 가시화

글. 전찬우 기자 jcw@ditoday.com
기사입력. 2019-03-29 18:35



▲ 파트너 협약식을 진행 중인 어센트 네트워크 박세용 대표(우)와 월튼체인 조해명 COO(좌)

주식회사 어센트 네트웍스(대표 박세용, 김지훈)는 글로벌 B2B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리스닝 마인드’의 중국 진출과 블록체인 기술 협업을 위해 IoT 기반의 블록체인 전문 기업 월튼체인과 전략적 파트너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리스닝 마인드는 구글, 야후, 바이두, 빙, 얀덱스, 네이버 등 세계적인 검색 엔진들의 검색 데이터와 블록체인 기술, 토큰 이코노미를 기반으로 구축될 패널 그룹으로부터 확보한 데이터를 AI(Artificial Intelligence)를 이용해 분석하고, 기업의 마케팅 전략 및 실행 과정에서 데이터에 근거한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글로벌 마케팅 데이터 서비스 구축 프로젝트이다. 

리스닝 마인드 프로젝트를 리딩하고 있는 어센트 네트웍스는 2006년 일본 동경에서 설립된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스마트폰, 자동차, 여행, 패션 분야의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들에 검색 데이터에 기반한 마케팅 전략과 실행을 돕고 있으며, 최근에는 삼성전자의 신제품의 공식 글로벌 콘텐츠 프로젝트에도 참여하고 있다.



어센트 네트웍스 박세용 대표는 “리스닝 마인드 프로젝트는 중국에서 패션 리테일 분야와 IoT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와 기술력을 보유한 유명 블록체인 메인넷인 월튼체인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소비자들의 오프라인에서의 구매 패턴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기술 확보와 리스닝 마인드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가 확보되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밝혔다.

박 대표는 이어 “앞으로 글로벌 기업들에게 중국은 더욱 중요한 시장이 될 것이고,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많은 중국 기업들도 리스닝 마인드의 주요 고객이 될 것이기 때문에 이번 월튼체인과의 파트너십 체결은 리스닝 마이드 프로젝트의 발전에 큰 의미를 가진다고 확신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월튼체인 한국지사의 조해명 COO는 “리스닝 마인드는 2018년 7월부터 월튼체인이 주목하고 있었던 글로벌 프로젝트로 글로벌 검색 데이터와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글로벌 패널로부터 확보한 잠재 고객 행동 데이터를 AI로 통합 분석하여 기업에게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다른 곳에서 찾아보기 힘든 유니크한 프로젝트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미 글로벌 브랜드들과의 다수의 프로젝트를 통해 리스닝 마인드가 생산하는 데이터와 인사이트의 가치가 확인된 만큼 리스닝 마인드의 중국 진출에 적극적으로 협력하면서 중국의 글로벌 브랜드에 추천할 예정이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리스닝 마인드는 지난 2018년 7월부터 어센트 네트워크가 준비해온 글로벌 검색 패널 프로젝트로 최근 홈페이지(www.listeningmind.com)와 공식 블로그 (blog.naver.com/ascentkorea1201)를 공개하고, 다수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의 IEO를 준비하고 있다.

tags 어센트 네트웍스 , 월튼체인 , 박세용 , 조해명 , 리스닝 마인드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