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보드, ‘유튜브 채널아트ㆍ웹툰스타일’ 템플릿 서비스 출시

상세페이지

  • HOME > 오늘의 뉴스

망고보드, ‘유튜브 채널아트ㆍ웹툰스타일’ 템플릿 서비스 출시


전찬우 기자 jcw@ditoday.com
기사입력. 2019-06-19 10:40


쉬운 디자인 제작 플랫폼 망고보드는 유튜브 채널아트와 웹툰 스타일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템플릿을 19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유튜브 채널아트는 유튜브 채널의 대문 역할을 하는 이미지로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핵심 메시지와 비주얼로 구성된다. 대개 신규 채널을 오픈하거나 운영 중인 채널의 분위기를 전환하고자 할 때 제작된다.

특히 채널이 노출되는 기기(TV, PC, 모바일 등)의 해상도와 노출 영역을 고려해 제작할 필요가 있는데, 망고보드는 작업 안내선을 템플릿에 함께 제공함으로써 쉽고 편리한 해상도 설정 및 크기 선택을 지원한다. 



망고보드는 또 유튜브 채널아트와 함께 만화형식의 이미지나 레이아웃을 활용해 이야기 기반의 메시지를 재미있고 흥미롭게 전달할 수 있는 웹툰 스타일 템플릿도 출시했다. 웹툰 스타일 템플릿은 마케팅이나 SNS 영역 등에서 독창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신규 템플릿 출시에 맞춰 한번 작업한 콘텐츠 및 작업 슬라이드 사이즈를 자동으로 변환시켜 다른 형태의 템플릿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Auto Fit 기능을 개발•적용함으로써 콘텐츠 제작 시간은 줄고, 작업의 효율성을 높아지도록 지원했다.



망고보드를 개발 운영하는 ㈜리아모어소프트의 심재홍 대표는 “백 마디 말보다 영상 하나로 설명하는 게 더 효과적인 시대가 되었다. 유튜브 썸네일 템플릿과 함께 유튜브 채널아트 템플릿을 제공함으로써 시대의 트렌드인 유튜브에서 콘텐츠 창작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줄이고자 하였으며, 웹툰스타일 템플릿으로 친근하고 유쾌한 분위기의 창의적인 콘텐츠가 많이 제작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싶었다.”라고 말했다.

tags #유튜브채널아트 #유튜브채널아트만들기 #웹툰 #웹툰스타일 #디자인템플릿 #망고보드 #유튜브썸네일 #AutoFit #오토핏 #유튜브 #유튜브크리에이터 #유튜브썸네일만들기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