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쓰지 말고 SC로 당신의 금융생활을 스마트하게!”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상세페이지

  • HOME > 프로젝트 & 프로모션

“애쓰지 말고 SC로 당신의 금융생활을 스마트하게!”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최근 모바일뱅킹 앱 전면 개편을 통해 전에 없던 생활 금융 서비스를 선사한 SC제일은행. 기술의 혁신은 물론, 고객들의 실제 금융 편의를 위해 고민한 흔적이 곳곳에 묻어있다. SC제일은행과 제작사 와일리의 개편 스토리를 살펴본다.

글. 전찬우 기자 jcw@ditdoay.com
사진. ㈜와일리 제공
기사입력. 2019-08-05 




모바일뱅킹을 새로 디자인하다

‘이게 정말 은행 앱이라고?’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마주하고 가장 먼저 했던 생각이다. 은행 앱이라 하면 으레 머릿속에 그려지는 비주얼이 있는데, 그 공식을 깨고 새로 개편된 모습은 마치 어느 핀테크 업체에서 내놓은 생활 관리 서비스라 해도 믿을 정도였다. 기존의 모바일뱅킹 앱과 셀프뱅크 앱을 통합함에 따라 이체, 조회 및 금융상품 가입까지 하나의 앱에서 풀뱅킹(Full bankin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어느 한 곳 딱딱하거나 복잡한 부분이 없다. 군더더기 없는 페이지에서 다양한 그래프 및 차트까지, 은행스럽지 않은(?) UI가 어려운 금융 서비스도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해주기 때문이다.

내가 가진 모든 은행 계좌를 한 눈에

새로운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놀랐던 점은 은행권 통합계좌정보 서비스를 구현함으로써 SC제일은행은 물론, 개인이 보유한 모든 타행 계좌까지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시중 은행권 앱 중 최초 적용으로, 오는 10월 시범 운영 예정인 은행권 공동결제시스템(오픈뱅킹)을 앞두고 다시 한번 핀테크 강자임을 확인시켜준 셈이다. 필요한 데이터를 추출하는 스크래핑 방식을 활용한 덕분에 타행 계좌 정보는 물론 입출금 통장의 실시간 거래내역까지 조회할 수 있다. 또한, 타행 계좌를 연결됨으로써 개인별 총자산을 쉽게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똑 부러지는 나만의 금융 비서

모바일뱅킹 앱으로 부자가 될 수 있다?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은 다양한 방식으로 꼼꼼하게 자산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대학 등록금, 내 집 장만 자금, 해외 여행 경비 등 각각 목적에 따라 목표 금액을 계획해 설정하고, 최종 달성까지 포기하지 않도록 자금 관리를 지원한다. 또 소비지출을 계획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카드 사용 현황과 상세 내역 등을 그래픽과 차트로 제공해 보다 편리하고 정확하게 조회하고, 나도 모르는 사이 새고 있던 자금을 확인할 수 있다. 고정 수입의 한계를 스마트한 소비 패턴 분석 및 지출 관리를 통해 현명하게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나만의 금융 비서를 활용해보자.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 더 즐기기

· 친절한 대화형 방식으로 지점 방문 없이 계좌 개설
이제는 계좌 개설도 비대면 시대! 친절한 안내를 따라가다 보면 누구나 10분 이내에 계좌 개설을 완료할 수 있다. 

· 빠르고 안전한 디지털 인증으로 간편한 로그인 (간편번호, Face, 지문, 홍채 인증 등)
안면, 홍채, 지문 등 보안성이 강화되고 유효기간이 3년에 달하는 생체 인증 또는 간편 비밀번호만으로 간편하게 로그인!

· 5번의 터치로 즐기는 쉽고 빠른 이체 서비스 (전화번호, 카카오톡 등)
이체 시 상대방의 계좌번호를 몰라도 전화번호, 카카오톡 등 다양한 이체 방식으로 쉽게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

혁신에 혁신을 더한 고객 편의

대한민국 시중은행 최초로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했던 SC제일은행. 이번 모바일뱅킹 앱 개편을 통해 다시 한번 고객 편의를 혁신하며, 핀테크 강자로서의 면모를 보여줬다. 개방형 시스템 도입이라는 파격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었던 것 역시 혁신에 대한 SC제일은행의 강한 의지가 아니었을까. 어떤 관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지에 따라 금융 기관의 IT와 IT 기업의 금융은 다소 다른 형태의 결과물로 나타난다. 하지만 SC제일은행은 그 둘 사이의 밸런스를 아주 적절히 맞추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 특히 단순히 최신 기술을 도입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들의 생활 속 진정한 금융 편의를 고민했기에 높은 만족도로 연결될 수 있었다.


Mini interview

이영민 SC제일은행 디지털사업부 부장
이번에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 개편을 통해서 선보이는 혁신적인 기능들은 스탠다드차타드 그룹 내에서 최초로 한국에서 선보이는 기능들입니다. 핀테크를 선도하는 은행으로서 SC제일은행만의 차별화된디지털 채널 혁신은 앞으로도 꾸준히 진행될 예정입니다.

조승모 ㈜와일리 기획팀 차장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생활 금융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기본으로 고객과 보다 가까이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툴을 구축하고자 했습니다. 상대적으로 짧은 개발 기간이었지만 초반에 콘셉트로 잡은 원앤매니뱅크를 충실히 구현해 낸 것 같아 기쁩니다.

tags SC제일은행 , 와일리 , 모바일뱅킹 , 금융 , 계좌개설 , 금융비서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최신뉴스
오늘의 뉴스
TBWA코리아, 빅데이터를 활용한 '금융 가입고객 예측 모델' 개발
인물 인터뷰
KB국민은행, 고객 관점으로 어려운 금융 용어 순화
프로젝트 & 프로모션
“애쓰지 말고 SC로 당신의 금융생활을 스마트하게!”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