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공감, 반려동물 사료 분석 앱 ‘반함’ 정식 출시

상세페이지

  • HOME > 오늘의 뉴스

위드공감, 반려동물 사료 분석 앱 ‘반함’ 정식 출시


반려동물의 신체적, 영양학적 특성을 기반으로 성분 분석, 권장 사료량 정보 제공

글. 최아영 기자 azero0209@ditoday.com
사진. 오드엠 제공
기사입력. 2019-09-16 11:40





미디어 커머스 스타트업인 ㈜위드공감(empathywith.kr, 대표 손유종)이 반려동물의 사료 성분을 분석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반함’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다’라는 의미의 ‘반함’은 강아지나 고양이의 사료 명을 검색하거나 성분 분석을 의뢰하면 관련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 베타 서비스로 출시된 이후, 2개월 만에 정식 출시됐다.

반함은 반려동물의 신체적, 영양학적 특성을 중심으로 한 성분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옥수수는 사람에게 훌륭한 영양 공급원이지만, 반함의 분석 정보에 따르면 ‘반려견에게는 과민 증세나 알레르기 성분 반응을 보일 수 있어 일부 수의사나 영양사들은 옥수수 기반 식단을 피하도록 권유한다’고 소개되고 있다. 9월 현재 반함에 등록된 성분 분석 사료 수는 1,000여 개에 달한다.

또한 세계 수의학협회에서 제안하는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급여하는 사료의 그램 당 칼로리와 단백질 비율, 반려동물의 체형을 반영한 권장 사료량을 알려준다. 이 밖에 영양 손실을 최소화한 다이어트 식단도 제공하는 등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들이 과학적으로 검증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손유종 위드공감 대표는 “반려동물 인구가 천만 명을 넘는 만큼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이 우리의 삶에 갖는 중요성은 점차 커지고 있다”라면서, “반함을 통해 더욱 올바른 사료 정보를 습득함으로써 동반자인 반려동물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반함은 사용자 대상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출시 기념 응원 댓글을 달거나 반함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banhampet11/)를 팔로우한 사람 등을 추첨해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자세한 내용은 반함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s #반려동물앱 #사료성분분석앱 #반함 #반려동물과함께하다 #위드공감 #반려동물 #미디어커머스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