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 R&D 센터 건립, 계획대로 진척 중

상세페이지

  • HOME > 분야별 뉴스 > New 트랜드

구글코리아 R&D 센터 건립, 계획대로 진척 중

파슈파티 책임자는 “R&D 센터 설립의 진척 상황에 대해 센터장을 포함한 구글코리아 책임자급의 인선작업이 거의 끝나가고 있어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며, 관심의 초점이 되고 있는 엔지니어 채용된 숫자에 대해서는 현재까지 이 십 여명 안팎의 엔지니어가 채용되어 본사에서 교육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엔지니어링 부문 총괄 캐넌 파슈파티 방한중 밝혀   - 10~20여명 채용완료되어 현재 본사에서 교육 중 - 책임자급 인선작업 거의 마무리 단계 - R&D센터와 한국지사 인원규모에 맞는 사무실 확장 계획 - 국내/글로벌 제품개발을 위한 월드클래스 인력 찾는 노력 계속돼   구글(CEO, 에릭 슈미트)의 인터내셔널 엔지니어링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캐넌 파슈파티 책임자는 오늘 한국을 방문하여 2007년 첫 기자브리핑을 가졌다.   오늘 브리핑에선 지난해 10월 한국내 R&D 센터 설립 발표 후의 진행사항과, 한국 R&D센터의 비젼 및 엔지니어들의 역할 그리고 앞으로 국내 인터넷 유저들을 위한 구글의 기술 개발 노력들에 대해 논의되었다.   파슈파티 책임자는 “R&D 센터 설립의 진척 상황에 대해 센터장을 포함한 구글코리아 책임자급의 인선작업이 거의 끝나가고 있어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며, 관심의 초점이 되고 있는 엔지니어 채용된 숫자에 대해서는 현재까지 이 십 여명 안팎의 엔지니어가 채용되어 본사에서 교육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 R&D 부문을 포함한 구글코리아의 규모와 사무실 이전 계획에 대해서는, R&D센터의 연구인력 뿐 아니라 구글코리아의 전 부문에서의 직원규모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이런 성장에 맞는 사무실 확장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파슈파티 책임자는 “한국R&D센터에서의 엔지니어들은 글로벌 제품 뿐 아니라 국내 인터넷 유저를 위한 한국 제품 개발에 모두 집중하게 될 것이다. 국내 유저들의 니드와 특성을 아는 것이 한국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이를 바탕으로 한국시장에서 성공하는 구글의 제품들과 기술 플래폼들은 당연히 글로벌 제품으로 확장되어 런칭될 것이다.” 라고 한국 R&D 센터의 설립 의의를 설명했다.   2007년 구글코리아의 사업 전망에 대해 파슈파티 책임자는 “한국에서의 구글의 가장 큰 도전은 너무나 빨리 변하는 국내 인터넷 시장에서의 기술과 유저들의 사용패턴을 어떻게 따라가는냐에 달려있다. 한국 R&D 센터를 통한 구글의 혁신성이 이러한 도전의 해결책이 될 것이다.” 고 말했다.   구글코리아는 현재 국내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및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채용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google.co.kr/support/jobs/bin/static.py?page=intl.html&jobslc=korea를 참고하면 된다.  
구글코리아 소개 세계최대의 검색 기업인 구글은 2000년 9월 한국어 검색 서비스를 선보인 이래 2004년에 법인을 설립하고, 2006년 10월에 R&D 센터 설립을 발표하여 국내 검색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였다.
혁신적인 Page Rank™ 기술에 바탕을 둔 구글의 검색서비스는 정확성과 실용성으로 국내 이용자들에게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으며 구글의 키워드광고서비스인 AdWords와 AdSense는 국내 광고주들에게 효율적인 온라인 타겟팅 광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글의 본사는 실리콘밸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북남미와 유럽, 아시아지역에 지사를 두고 있다. 구글 코리아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google.co.kr에서 찾을 수 있다.

tags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최신뉴스
New 트랜드
삼성전자, 「CeBIT 2007」서 첨단 IT, 통신 기술력 뽐내
New 모바일 & 웹
[“울트라뮤직폰에 울트라 톱스타 등장!”]
New 트랜드
구글코리아 R&D 센터 건립, 계획대로 진척 중
New 프로모션
호스트웨이IDC, 델 듀얼코어 서버호스팅 할인 행사
New 모바일 & 웹
From traditional to trendy DAKS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