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6 학생 및 교사용 출시

상세페이지

  • HOME > 분야별 뉴스 > New 제품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6 학생 및 교사용 출시

새롭게 탄생한 교육용 라이선스 정책 및 국내 교육 기관만을 위한 특별한 가격 정책 제공
이종철 기자 jude@websmedia.co.kr


[월간 웹] 한국어도비시스템즈( www.adobe.com/kr , 대표이사 지준영)는 전 세계 교육 기관, 교사, 학생을 위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6 (Adobe® Creative Suite® 6) 학생 및 교사 에디션을 발표했다. 새로운 제품 출시와 교육 지원 자료를 통해 국내 교육 기관은 강의와 학습을 더욱 개선할 수 있게 될 것이며, 학생은 글로벌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취업에 대비할 수 있게 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에는 14가지의 어도비 CS6 제품군과 4가지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버전이 있다. 어도비는 한국 교육 분야에서 선도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실제로 국내 대학 중 약 50%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제품군 중 디자인 프리미엄 (Creative Suite® Design Premium)과 디자인 스탠다드 (Creative Suite® Design Standard) 등의 어도비 소프트웨어 툴을 채택하고 있다.
 
존 페레라(Jon Perera) 어도비시스템즈 월드와이드 에듀케이션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우리는 현재 ‘3C’ (creativity, communication and collaboration)의 시대에 살고 있으며 이것은 곧 창의력, 소통, 협업을 의미한다. 끊임없이 진화하는 디지털 세상에서 디지털 미디어가 어떻게 교육과 학습을 혁명하느냐에 달려 있다”라고 말하며,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CS6 애플리케이션은 디바이스나 소셜 플랫폼에서 창의적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교사들이 쉽게 제작할 수 있게 해준다”라고 덧붙였다.
 
어도비시스템즈 아시아태평양 교육 영업 수석 이사인 피터 맥알파인 (Peter McAlpine)은 “아시아 태평양 전역에 걸쳐 교육 부문에서의 디지털 기술은 그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라며, “2012년 3월에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 교육자의 81% 이상은 구직에 있어 창의성 도구를 통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믿고 있으며, 새로운 디지털 시대는 과거와 달리 기계적 학습이 아닌 현실과 글로벌 협업 중심의 인재양성이라는 면에서 근본적인 변화를 이루고 있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교육자의 55%는 디지털 교과서나 콘텐츠 제작에 있어 디지털 기술의 역할을 중요하게 인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참고로 어도비는 호주, 뉴질랜드, 한국, 인도, 중국, 홍콩,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태평양의 500여 응답자를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했다.
 
이번 CS6 발표는 현대 교육 환경에도 크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김완섭 숭실대학교 교수는 “어도비는 이미 교육 환경에서 친숙한 이름이지만 이번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6는 더욱 신선하게 느껴진다. 특히 어떤 플랫폼이나 디바이스에 구애받지 않는 변환 기능들은 비주얼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새로운 장을 열고,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학생들에게 영감을 제공하고 스킬을 개발하는데 공헌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학생의 참여, 교직원의 능력 향상, 교육의 진화
새로운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6는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인쇄, 웹, 비디오, 모바일 등의 디바이스를 통해 창의적인 방식으로 정보를 손쉽게 이해, 전달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교육 콘텐츠의 창작 범위: 디지털 역사 언어 이야기와 수학용 게임 애니메이션부터 과학 분야의 데이터 시각화까지, 학생의 참여를 유도하고 학습 체험을 풍요롭게 만드는 모든 방식이 해당된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6는 인터렉티브한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어낼 수 있는 기능과 유연성을 제공하고 있으며, 창의력과 비판적 사고의 경계를 탐색하고 있다. 멀티 플랫폼과 디바이스에서 HTML5와 웹, 모바일, 전자책, 태블릿 등의 최신 표준을 이용하여 멀티스크린 출판으로 교육 콘텐츠의 산업을 확대하고 있다. 간소화된 워크플로우와 개선된 속도와 성능, 그리고 CS6 제품 전반의 새롭고 보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교실에서의 생산성과 효율을 증진한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세 가지 기능으로 그래픽 디자인 및 프린트 제작, 웹 디자인 및 개발, 비디오 제작 등을 위해 학생들에게 적합한 커리큘럼을 개발할 수 있다. 이 커리큘럼은 어도비에듀케이션익스체인지에서 교육 커뮤니티 자료와 함께 구할 수 있다.(Adobe Education Exchange) 산업 중심의 기술 및 소통 인증: 어도비 인증으로 산업 중심의 기술 및 소통을 인증받을 수 있다. 전 세계 300,000여 명 이상의 학생들이 어도비 활용 능력 시험 ACA (Adobe Certified Associate)를 통해 인증을 받고 있다. CS6를 통해 어도비와 서티포트 (CertiPort)는 이번 대규모 출시를 위해 새롭게 업데이트된 커리큘럼과 자격증을 제공한다. 교사와 학생들의 입문 단계 기술은 ACA 자격증 또는 전문가 단계의 기술은 ACE (Adobe Certified Expert) 자격증으로 인증을 받을 수 있다.
학생의 취업 대비
모든 학과의 학생들에게 눈에 띄는 놀라운 디지털 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들이 고안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6는 오늘날의 학생들이 교육 과정으로 진학하거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요구되는 기술적인 툴을 제공한다.
  어도비 포토샵 CS6(Adobe Photoshop CS6),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S6 (Adobe Premiere® Pro CS6),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 CS6 (Adobe After Effects® CS6), 어도비 오디션 CS6 (Adobe Audition® CS6)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오디오, 애니메이션, 3D, 포토 등에서 디지털 콘텐츠 창작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학생들은 새로운 어도비 포토샵 CS6를 이용해 멀티 디바이스에서 새롭고 강력한 3D 툴과 비디오 편집 툴을 인용하여 자유롭게 콘텐츠 창작에 임할 수 있다. 멀티미디어 리치 포트폴리오,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활용을 극대화한다. 인디자인® CS6 (InDesign® CS6)는 디지털 출판에서의 주도력을 확장해 단 하나의 콘텐츠 세트에서 여러 가지 다양한 레이아웃을 효율적으로 창작해내고, 아이패드, 킨들 파이어, 안드로이드 등의 디바이스에서 멀티 캠퍼스 출판을 제공한다. 드림위버® CS6(Dreamweaver® CS6)는 학생들이 인상적인 학교 웹사이트 개발이나 개인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한다.
제품 정보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6 학생 및 교사용 에디션은 전국의 초 중고등학교 및 대학교(2년 제 이상의 정규 대학)에 재학하는 학생과 교직원이면 누구나 구매 가능하며,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6 제품은 30일 이내에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교육 기관을 위한 볼륨 라이선스는 http://www.adobe.com/kr/education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 업그레이드 정책과 가격, 전체 포트폴리오 스위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adobe.com/kr/products/creativesuite.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내 어도비 커뮤니티와 크리에이티브 프로페셔널들이 함께 운영하는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최신 뉴스를 공유할 수 있으며 http://www.facebook.com/AdobeKorea 를 통해 최근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 관련 내용을 공유할 수 있다.
 
어도비 교육 소개
어도비의 교육 비전은 전 세계 학생들과 교사들의 창의성을 자유자제로 발산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이다. 제품 혁신과 더불어, 어도비의 교육 상품들은 학생, 교직원, 학교를 위한 표준 커리큘럼뿐만 아니라 인증, 전문가 개발, 탄력적인 구매 옵션 등으로 끊임없이 진화하는 디지털 세상에서 학생들이 최신 기술과 새로운 기회를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어도비 교육 솔루션과 라이선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adobe.com/education/ [U]과 http://www.adobe.com/aboutadobe/volumelicensing/education/ [/U]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종철 기자 jude@websmedia.co.kr

tags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