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사업, 꼭 어려울 필욘 없으니까 한화에너지

상세페이지

  • HOME > 프로젝트 & 프로모션

친환경 사업, 꼭 어려울 필욘 없으니까 한화에너지

친환경 에너지 사업에 대한 편견. 건전하지만, 건조한 개념? 꼭 그런 건 아니다. 보기도 좋고, 이해도 쉬운 사이트가 있으니까.
한화에너지는 기존 전문가에게 맞춘 사업 정보에 문턱을 확 낮췄다. 낮추니 더 많은 사람이 모인다.
쉽게 이해만 되면 좋은 아이템인 걸 다시 깨닫는 순간. 자, 그럼 사이트 문을 열어보자.

글. 서종원 기자 seo@websmedia.co.kr




프로젝트명 한화에너지
URL hec.hanwha.co.kr
부문 기업일반
클라이언트 한화에너지
제작사 더크림유니언
오픈일 2015년 3월 31일




어려운 공정도 어렵지 않게
친환경 에너지 발전 사업. 일반적으로, 긍정적으로 해석 가능한 말이다. 그러나 여기에 열병합발전소와 같은 단어가 나열되면 어떨까. 어렵지 않을까?
열병합발전소는 발전용 터빈을 사용해 전력을 얻어내는 시스템이다. 터빈 가동 중에 발생한 폐열은 고압증기와 온수를 생산해 각각 염색 등에, 가정용 지역난방에 사용하는 이로운 공정이다. 그러나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에겐 여전히 생소한 개념이다.
앞선 설명도 어렵다면 한화에너지 웹사이트를 방문해보자. 사업 내용에 대한 설명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사이트를 개편했으니까. 한화에너지는 전문가에게, B2B 파트너에게만 소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넘어 친환경 기술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시스템의 실사 대신 2.5D 방식의 CG로 구성한 프로세스와 이를 설명하는 영상을 사이트 전면에 내세웠다. 동시에 한화에너지가 진행하는 친환경 발전 사업 또한 알기 쉽게 풀어놓았다. 방문자는 궁금한 공정 단계를 살펴보며 호기심을 해결할 수 있게 말이다.




기업 핵심 가치를 모으다
한화에너지의 핵심 가치인 ‘Best Green Energy Leader’도 사이트 곳곳에 녹여냈다. 사용자가 쉽게 체감하기 어려운 온실가스 절감량을 전달하기 위해 에코 한화에너지를 제작, 우리 주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생활 제품의 이산화탄소 발생량과 비교 설명해 더욱 효과적으로 온실가스 절감량을 전달했다. 또한, 에너지 사업의 역동적인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채용 콘텐츠의 젊고 트렌디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직무별 캐릭터 및 인포그래픽 인터뷰를 제작했다.
결과적으로 한화에너지 사이트는 친환경 발전 사업을 쉽게 전달하는 동시에 기업 문화와 채용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며 환경에도, 구직자에게도 청사진을 그려보게끔 한다.












target
전문가에서 일반인까지
한화에너지는 B2B 사이트인 만큼 코어 타깃을 해당 분야 전문가로 설정했다. 이에 그들에게 필요한 시설의 상세 정보를 직관적으로 전달하도록 했다. 끝이 아니다. 사이트를 통한 브랜딩 및 아이덴티티 강화를 위해 모든 사용자를 서브 타깃으로 삼았다. 이에 일반인의 눈높이에 맞춘 열병합발전 소개와 친환경 콘텐츠를 제공했다.






technical issue
트렌드와 사용성을 섞은 레시피
기존 웹사이트의 복잡하고 연계성이 떨어진 메뉴 구조를 직관적인 형태로 전환, 콘텐츠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각 메뉴에서 보여주는 정보를 원 페이지 스타일로 구성해 스크롤 이동만으로 살펴볼 수 있게 했다. 이러한 원 페이지 구성은 최근 웹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트렌드와 사용성을 적절히 배합했다.


기술단의 목표는 웹 표준 달성
이번 프로젝트는 웹 표준을 기본 목표했다. 동시에 트렌디한 디자인 반영을 위해 HTML5와 제이쿼리를 사용했다. 문제는 이러한 시도가 IE8의 브라우저 호환성 문제를 발생시킨다는 것이었다. 이에 사이트 제작 단계에서 브라우저 모니터링 및 테스트로 실제 이용자가 적은 IE8 이하 버전의 대응을 최소화했다. 또한, 이후 버전인 IE9과 크롬, 파이어폭스 등의 브라우저와의 호환성을 최대로 높였다.







layout
일관된 아이덴티티 속 포인트를 살린 개별 페이지
페이지별 자유로운 콘텐츠 영역과 레이아웃을 통해 더욱 트렌디한 젊은 기업 이미지를 제고했으며, 사이트의 전체 톤앤매너를 일관화해 아이덴티티를 구축했다. 또한, 콘텐츠를 쉽게 인지할 수 있게 단 구성을 콘텐츠별 특성에 따라 설계했고, 페이지별 디자인 포인트를 부각하는 전략을 세워 사용자의 시선과 몰입도가 흐트러지지 않게 했다.

tags 서종원 기자 , 한화 , 더크림유니언 , 친환경 에너지 , 열병합발전소 , 기업 웹사이트 , 한화에너지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최신뉴스
프로젝트 & 프로모션
함께 만드는 일자리 정보 잡플래닛
프로젝트 & 프로모션
불가능의 파도에 맞선다 일진그룹
프로젝트 & 프로모션
친환경 사업, 꼭 어려울 필욘 없으니까 한화에너지
프로젝트 & 프로모션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Financial Health Partner 대신증권
UX & UI
마블 떡밥 좀 드셔보소서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