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큐레이션 서비스 '모멘트(Moments)' 출시

상세페이지

  • HOME > 오늘의 뉴스

트위터, 큐레이션 서비스 '모멘트(Moments)' 출시





팔로우 여부와 상관없이 트위터에서 이 순간, 화제가 되는 주요 트윗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트위터는 플랫폼 내에서 유통되는 고유한 콘텐츠들을 별도 탭에 모아서 보여주는 '모멘트(Moments)'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미국에 우선 적용하는 이 서비스는 트위터 내에서 생성된 콘텐츠 중 화제성과 독창성이 높은 내용을 트위터 자체 큐레이션팀과 미디어 파트너들이 선별해 별도의 창에서 보여주는 기능이다. 세계 각국의 정상이나 유명인사들이 나누는 트윗 대화, 시민들이 직접 전하는 사건 소식, 스포츠 경기에 대한 이용자들의 실시간 반응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트위터 메뉴 상단에 번개 모양의 신규 '모멘트' 탭이 생성됐다.

서비스 파트너로는 뉴욕타임즈, 워싱턴 포스트 등의 전통 미디어, 버즈피드, 매셔블과 같은 신생 미디어를 비롯해 게티 이미지, 메이저리그(MLB), 나사(NASA) 등 다양한 콘텐츠 생산자들이 포함됐으며, 콘텐츠 파트너를 계속해서 확장할 예정이다.

'모멘트' 콘텐츠들은 기존 트윗과 동일하게 리트윗하고 관심글로 등록해서 공유할 수 있으며, 해당 '모멘트'를 팔로우하여 시시각각 업데이트되는 콘텐츠들을 사용자의 타임라인에서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일단 미국 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시작하지만, 트윗이나 쪽지(DM), 임베드 트윗을 통해 공유된 '모멘트'의 링크를 찾아 클릭하면 국내 이용자들도 서비스를 미리 맛볼 수 있다. 트위터는 향후 지속적으로 서비스 대상 국가를 확장해갈 예정이다.

tags 트위터 , 모멘트 , 큐레이션 서비스 , 뉴욕타임즈 , 워싱턴포스트 , 버즈피드 , 매셔블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