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파트너 프로그램 공식 출범

상세페이지

  • HOME > 오늘의 뉴스

인스타그램 파트너 프로그램 공식 출범

김지훈 기자 kimji@websmedia.co.kr

-전 세계 40개 파트너사와 함께 '인스타그램 파트너 프로그램' 출범
-광고, 분석, 커뮤니티 관리 등 마케팅 업계 다양한 구성원 포함
-Ad Tech, 커뮤니티 관리, 콘텐츠 마케팅 등 다양한 마케팅 관련 도구 제공 예정
-국내 기업으로 유일하게 '와이즈버즈' 포함[/font]




인스타그램이 전 세계 40개 파트너사와 함께 '인스타그램 파트너 프로그램(Instagram Partner Program)'을 11일(한국시각) 출범했다.

본 프로그램은 광고, 분석, 커뮤니티 관리 등 마케팅 업계의 다양한 구성원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마케터들이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더욱 역량 있는 개발사, 협력사를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더불어 마케터들이 타깃으로 하는 고객들의 인식 개선과 맞춤형 광고 캠페인 제작에 필요한 방안을 소개하고,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광고 도구와 기술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인스타그램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되는 광고 도구는 다음과 같다.

1) Ad Tech 도구: 광고주들이 기획 단계부터 구매, 최적화에 이르기까지 적합한 광고 기술을 접목,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도구.
2) 커뮤니티 관리(Community management) 도구: 마케터들이 교류하고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의 특성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
3) 콘텐츠 마케팅(Content marketing) 도구: 마케터들이 자신의 니즈에 맞는 콘텐츠를 찾거나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하고 큐레이팅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강화하는 도구.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와이즈버즈가 포함됐다. 김종원 와이즈버즈 대표는 "인스타그램 광고 API를 통해 기존 페이스북 광고에 이어 인스타그램에서도 효과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게 됐다"며, "본 프로그램을 통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를 실시간으로 집행 및 관리하는 크로스채널 광고 전략이 가능해졌다"고 전했다.

한편, 인스타그램은 올해 9월 다양한 크기의 사진 및 비디오 광고, 슬라이드형 광고와 더불어 특정 행동을 유도하는 행동 유도 광고, 타깃팅 기능 등을 포함한 다양한 광고 서비스를 국내 광고주에게 선보인 바 있으며, 지난주(11월 5일)에는 인스타그램 광고의 효율성과 영향력에 대한 업계의 이해를 돕는 '인스타그램 인 코리아'를 개최한 바 있다.

tags 인스타그램 , instagram , 파트너 , 인스타그램 파트너 프로그램 , 마케팅 , 인스타그램 광고 , 인스타그램 마케팅 , 페이스북 , 와이즈버즈 , ditoday , 디아이투데이 , 월간아이엠 , 월간IM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