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콘텐츠 판매 플랫폼 ‘어도비 스톡 콘텐츠 작가 포털’ 공개

상세페이지

  • HOME > 오늘의 뉴스

어도비, 콘텐츠 판매 플랫폼 ‘어도비 스톡 콘텐츠 작가 포털’ 공개

김신혜 기자 ksh@websmedia.co.kr

- 콘텐츠 작가들, 전 세계 구매자에게 손쉽게 작품 판매 가능





지난, 9월 21일 어도비(CEO 샨타누 나라옌. www.adobe.com)는 콘텐츠 작가가 사진, 일러스트, 비디오 및 벡터 등 자신의 작품을 전 세계 구매자를 대상으로 판매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인 ‘어도비 스톡 콘텐츠 작가 포털(Adobe Stock Contributor Site)’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 판매 플랫폼은 콘텐츠 작가들이 포토샵 CC, 일러스트레이터 CC, 인디자인 CC 등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앱에서 바로 작품을 업로드하고 구매자들에게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콘텐츠 작가들은 어도비 스톡 콘텐츠 작가 포털의 두 가지 기능인 콘텐츠 자동 키워드 도구 및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연동 기능을 활용해 더욱 편리하고 쉽게 작품을 업로드하고 판매할 수 있다.




콘텐츠 자동 키워드 도구: 머신러닝 기술에 기반을 둔 어도비의 알고리즘은 사용자가 콘텐츠를 업로드 하면 이를 포털 내 유사한 이미지들과 비교 분석해 해당 콘텐츠에 적합한 키워드 5개를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사용자의 활용이 많아질수록 정확도가 높아진다. 사용자는 키워드를 일일이 입력할 필요 없이 콘텐츠를 빠르고 간편하게 업로드 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통합: 현재 작업 중인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앱 내에서도 작품을 바로 어도비 스톡에 올릴 수 있어 시간 절약에 효과적이다. 퍼블릭 베타 버전에서는 라이트룸 CC(Lightroom CC) 및 브릿지 CC(Bridge CC)에서 업로드 기능이 지원되며, 향후 더 많은 CC 앱 지원이 확대될 예정이다.

한편, 어도비 스톡 작가 포털은 현재 퍼블릭 베타 서비스로 제공되며, 전세계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한층 더 개선된 버전으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어도비 스톡 콘텐츠 작가 포털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튜토리얼은 웹사이트(www.stock.adobe.com/kr, www.contributor.stock.adobe.co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s 디아이투데이 , ditoday , 디아이 매거진 , DI 매거진 , 어도비 , 어도비스톡 , 콘텐츠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