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디지털 인사이트 “한국, 웹사이트상에서 고객 유지 선두”

상세페이지

  • HOME > 오늘의 뉴스

어도비 디지털 인사이트 “한국, 웹사이트상에서 고객 유지 선두”

김신혜 기자 ksh@websmedia.co.kr

-한국, 조사 국가 중 유일하게 고착률 상승… 비즈니스 성과 전환 기회로 삼아야




▲최승억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사장




▲폴롭슨 어도비 아태지역 총괄 사장




어도비(www.adobe.com/kr/)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이 미국 및 아시아 태평양지역 조사 국가 가운데 고착률(웹사이트에서 한 페이지 이상 방문한 비율)에서 가장 좋은 성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트폰을 통한 방문 점유율 역시 지난해에 이어 최상위권을 유지하면서 이제 전환율과 같은 핵심 지표를 위한 경험 최적화의 과제가 제기됐다.

어도비는 ‘어도비 디지털 인사이트: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 최신 보고서를 통해 2016년 한 해 동안 유통, 자동차, 여행,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금융서비스, 기술, 통신 등 다양한 산업 군에 걸쳐 한국, 일본, 호주 및 뉴질랜드, 동남아시아, 홍콩 그리고 인도 등 총 6개 아태지역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조직의 디지털 마케팅 성과를 가늠하는 조사를 실시했다. 이에 대한, 다양한 지표에 대해 상위 20%에 위치한 그룹과 평균 그룹을 비교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에서 한국은 고착률에서 아태 지역 조사국가 및 미국보다 높은 48%를 기록했다. 더불어 전년 대비 상위 그룹과 평균 그룹 간 격차도 좁혀져 전반적으로 한국 브랜드들이 웹페이지 최적화 및 콘텐츠를 통해 효과적으로 고객을 유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한국은 스마트폰 방문 점유율에서도 작년보다 35% 상승한 43%를 기록해 일본(44%)과 함께 아태지역 선두를 이어나갔다. 스마트폰 트래픽은 전 조사 국가에서 증가한 가운데, 상위 20% 그룹과 평균 그룹간 격차는 전 지역에 걸쳐 더욱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방문자당 월평균 웹사이트 방문 횟수인 방문율의 경우 아태지역 대부분의 국가가 데스크톱 방문율은 상승한 반면, 호주 및 뉴질랜드와 인도를 제외한 아태지역 국가의 스마트폰 방문율은 감소해 지속적인 모바일 최적화의 필요성을 드러냈다.

폴 롭슨 어도비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한국의 디지털 마케팅 선두기업들이 고착률과 같은 매우 중요한 지표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웹사이트에서의 고객 참여에서 가시화된 성과를 이루고 있음을 보여줬다. 높은 스마트폰 트래픽을 통해 모바일 잠재력도 재확인했다.”며, “한국의 브랜드들이 증대된 고객 참여의 기회가 비즈니스 성과에 기여하는 전환율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적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박차를 가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한편, 산업별 흐름을 살펴보면, 스마트폰 방문 점유율은 모든 산업군에서 증가한 가운데 여행업계를 제외한 각 업종별 평균 그룹과 선두 그룹의 격차가 더욱 벌어졌다. 방문율 역시 자동차 분야를 제외하고 모두 상승했다. 여행업계는 스마트폰과 데스크톱 전환율이 모두 전년 대비 각 3%, 6%씩 성장했다.


<어도비 디지털 인사이트: 아시아태평양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
아시아태평양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 보고서는 어도비 애널리틱스 및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를 통해 2016년 1월부터 12월까지 한 해 동안 아시아태평양 지역 3,000개 이상 웹사이트에서 발생한 1천억 방문을 분석한 결과를 담았다. 조사를 통해 측정한 주요 성과 지표는 스마트폰과 데스크톱의 방문 점유율, 고착률, 방문율, 체류시간, 전환율, 클릭률이며, 평균 그룹과 상위 20% 그룹의 성과 지표를 비교했다.

<어도비에 대하여>
어도비는 사용자의 디지털 경험을 통해 세상을 바꾼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dobe.com/kr/ 에서 찾을 수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에 대한 정보 및 뉴스는 한국어도비시스템즈의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AdobeKorea)과 공식 트위터(https://twitter.com/AdobeKorea)에서 확인 가능하다.

tags 디아이투데이 , ditoday , 디아이 매거진 , DI 매거진 , 어도비 , 어도비 디지털 인사이트 , 디지털마케팅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