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엄선한 고급숙소 여기어때 블랙 4월 출시한다

상세페이지

  • HOME > 오늘의 뉴스

전문가가 엄선한 고급숙소 여기어때 블랙 4월 출시한다

김신혜 기자 ksh@websmedia.co.kr

-숙소 큐레이터 여기어때 블랙팀이 고르고, 검증한 대한민국 고급숙소 4월 공개
-고유의 특색 지닌 우리나라 숙소만 전문적으로 다루는 매거진형 숙박상품
-블랙팀, 숙박큐레이터와 스토리텔러, 디자이너 등으로 구성... 상품 선정과 소싱, 콘텐츠 제작 담당
-트렌디한 감성과 명료한 기준 담은 블랙, 최상의 숙소 경험 전할 것



▲4월 중순 출시 예정인 여기어때 '블랙(BLACK)' 공식 로고. '블랙'은 고유의 특색을 가진 고급숙소를 전문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여기어때가 숙소 전문가 그룹을 내세워 고유의 정체성을 품은 고급숙소를 발굴 및 선정에 나선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은 엄격하게 검증하고, 선별한 숙소만 선보이는 '여기어때 블랙(BLACK)’을 통해 서비스 차별화에 나선다.

4월 중 출시되는 여기어때 블랙은 세계적인 여행 정보 안내서 '미슐랭 가이드'처럼 트렌드를 반영한 숙소를 엄선한다. 이어 전문 큐레이터와 포토그래퍼가 직접 취재, 촬영해 제작한 콘텐츠로 각 숙소의 브랜드 가치를 전한다. 국내 숙박시설 중 차별화된 콘셉트의 고품질 숙소를 큐레이션해 소개하는 디지털 매거진 서비스다. 

여기어때에 따르면 블랙은 통상적인 숙박시설이 아닌 유니크한 특색을 지닌 공간을 전문적으로 다룬다. 이를 통해, 차별화된 숙박 이용 문화와 함께 우수 숙소를 소개하겠다는 포부다. 이를 위해 6개월 전부터 숙박 큐레이터와 포토그래퍼, 디자이너 등으로 이뤄진 ’블랙팀’을 구성, 운영해 왔다. 다양한 숙소 트렌드를 반영한 큐레이션을 위해 해당 숙소에 머물며 취재하고, 이를 바탕으로 콘텐츠를 생성한다. 또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블랙' 숙소를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최근 현재의 삶을 즐기려는 ‘얼리 힐링족’, 집이나 근처 숙소에서 여유 있게 휴식을 취하는 ‘스테이케이션’, 도심 속 호텔에서 휴가를 보내는 ‘호캉스’ 등 숙박이용 목적이 다채로워지고, 숙소선택 기준이 까다로워지는 추세다. 하지만 국내에서 이 같은 숙소 트렌드를 반영한 전문 큐레이션 서비스는 전무했다. 여기어때 블랙은 이 같은 배경에서 탄생했다.

블랙은 고유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품격 있는 호텔,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리조트 및 풀빌라, 감각적인 건축미학이나 오너의 독특한 경영 철학이 투영된 펜션 등을 엄선해 선보인다. 이미 서울, 부산, 제주, 인천 지역 등 '블랙' 숙소 30여 곳이 선정된 상태다.

여기어때는 “잠만 자거나 머무르기 위한 장소가 아닌, 고유한 스토리를 지녀 유니크한 경험 형성이 가능한 '고급숙소'를 발굴, 철저히 검증해 소개할 것”이라며 "전문 큐레이터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감성 매거진 형태의 숙박정보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여기어때 블랙의 슬로건인 '단 하루의 휴가가 주어진다면’에 걸맞는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tags 월간 Di , 디아이 매거진 , 여기어때 , 여기어때 블랙 , 블랙 , 숙소 큐레이터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정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