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NO. 1 여행 검색엔진 플랫폼 ‘스카이스캐너’ 광고 상품

상세페이지

  • HOME > 디지털 광고 & 마케팅

전 세계 NO. 1 여행 검색엔진 플랫폼 ‘스카이스캐너’ 광고 상품


글. 이정은 DMC미디어 미디어전략팀 대리

<주요 특징>
이용자의 행동 패턴, 실시간 검색 이력에 따른 항로 타깃, API 연동을 통한 전략 수립 및 구매 전환 극대화

① 전체배너
광고 방식: 웹사이트 메인 제외한 전 영역에 롤링 돼 노출(PC/MO)
기대 효과: 스카이스캐너 웹사이트 내 최대한 많은 이용자에게 노출 시킬 수 있는 영역으로 관광지, 여행(항공)상품 등 브랜드 광고에 효과적

② 네이티브 애드
광고 방식: 이용자의 실시간 항공권 검색 파라미터(결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API와 연동된 실시간 가격을 노출(PC/MO)
· 다이나믹배너: API를 통해 검색 정보를 배너에 노출
· 인라인배너: 검색 결과 페이지 가장 상단에 노출

③ 파트너 스폰서십
광고 방식: 스카이스캐너 메인 페이지에 콘텐츠 형식으로 브랜드 노출(PC/MO)
기대 효과: 스카이스캐너 메인 페이지에 방문한 모든 사용자에게 도달



스카이스캐너는 2001년 영국에서 시작된 항공권 검색엔진으로, 유럽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현재 전 세계 백여 개 국가에서 항공권뿐 아니라 렌터카, 숙박 예약까지 제공하는 여행 서비스로 성장했다. 모바일 앱을 출시해 2012년 국내에 진출하면서 앱 다운로드 수천만 이상을 기록하며 구글 플레이 무료 여행 앱 상위 랭킹에 진입, 서비스 인지도를 높였다. 또한, 글로벌 브랜드임에도 대학내일이 조사하고 선정한 ‘2017년 20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에서 항공권 예약 부문 1위에 오르며 자신들의 영역을 공고히 하고 있다.

스카이스캐너는 구매력이 높은 20~40대가 전체 이용자의 5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18~24세 대학생 사용자 또한 3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한다. 이로써 여행을 계획하는 주 연령대에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와 동시에,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다양한 타깃팅 기능을 통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하고 구매까지 전환될 수 있는 진성 이용자 확보가 용이하다.

우선, 스카이스캐너는 사용자들의 실시간 검색 이력(출발지, 목적지, 좌석, 언어 등)을 기반으로 특정 목적지/출발지를 검색한 이용자에게만 광고를 노출하는 ‘항로 타깃팅’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광고가 정확한 타깃팅으로 이용자에게 노출되므로 높은 효율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API 연동을 통해 검색 결과에 따른 날짜, 목적지, 항공권 가격 등이 포함된 배너를 띄워 구매 전환을 유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카이스캐너 방문 또는 특정 항로 검색 사용자가 다른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 속한 웹사이트에 방문하면, 그 쿠키를 바탕으로 데모그래픽(나잇대, 성별, 수입 등)을 통해 리타깃팅 한다. 일단 방문한 이용자에게는 이탈 후에도 지속적으로 광고가 노출돼, 도달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주요 광고상품은 ‘전체배너’와 ‘네이티브 애드’ 그리고 ‘파트너 스폰서십’이다.

전체배너의 경우, 스카이스캐너 웹사이트 메인 페이지를 제외한 전 영역에 롤링 돼 최대한 많은 이용자에게 배너를 노출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주로 관광지나 항공사 상품 등 브랜딩을 목적으로 하는 캠페인에 효과적이다.

네이티브 애드는 ‘다이나믹배너’와 ‘인라인배너’ 두 가지 배너 영역으로 나뉜다.
첫 번째로 다이나믹배너는, 앞서 말한 API를 통해 검색 정보를 노출 시킬 수 있는 배너 상품이다. 배너 클릭 시 딥링크 페이지로 리다이렉트 된다. 두 번째로 인라인배너는, 검색 결과 페이지 가장 상단에 노출돼 브랜드 인지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파트너 스폰서십은 스카이스캐너 메인 페이지에 콘텐츠 형식으로 노출된다. 메인 페이지에 노출돼 주목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다.

이렇듯 스카이스캐너는 여행에 관심이 있고 구매력이 높은 20~40대 이용자에게 정밀한 타깃팅으로 캠페인을 전개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광고주와 캠페인을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전체배너 상품 노출 지면 예시



▲ 네이티브 애드 노출 지면 예시


▲ 파트너 스폰서십 노출 지면 예시

tags 월간 Di , 스카이스캐너 , 전체 배너 , 네이티브 애드 , 파트너 스폰서십

저작권자 © 웹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URL 복사 출력하기 목록보기 스크랩하기

관련기사

최신뉴스
오늘의 뉴스
구글, 산·학·연과 함께 하는 ‘구글 AI 위크 2018’ 개최
프로젝트 & 프로모션
나와 함께 웃어주는 모바일 키보드 플레이키보드
디지털 광고 & 마케팅
전 세계 NO. 1 여행 검색엔진 플랫폼 ‘스카이스캐너’ 광고 상품
리뷰 & 하우투
콘텐츠로 배우는 연애
리뷰 & 하우투
아트보다는 가볍고 장난감보다는 무거운 아트토이컬쳐

정기구독신청